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주식 미국주식 증권사어플 추천_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40달러 이벤트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과 관련된 포스팅으로

오랜만에  '투자공부' 카테고리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개미투자자들이 한창 재미를 보고

이제는 시들시들해진 주식시장인 듯합니다.

환율도 오르고 경제도 좋지 않아서

주식 또한 많이 내린 상황입니다.

 

믿었던 국민주 '삼성전자'마저

5만원 선에서 탈출을 하지 못하고 있으니

한국 주식은 좀 답답하다 싶은 분들..

요즘은 많이들 해외주식으로 넘어가는 것 같아요.

 

 

특히, 달러가 생기는 분들

환율이 많이 오른 상황인 만큼

바로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건 어떨지요?

저 또한 보유한 달러로 해외주식에

장기투자로 해 보려고 합니다.

 

막상 해외주식을 사려고 하니,

뭐 이리 찾아 볼 게 많은건지?

근데 또 해 보니 별 거 없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에 간단하게나마

제가 찾은 정보를 통해서

해외주식 사기위한 준비과정을 써 볼게요.

저는 어느 증권사와도 관련이 없는사람입니다ㅋ

 

투자를 위해 애쓰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주식어플 결정하기   

 

제가 뭐 전문투자자는 아니지만..

어쩌다 보니 핸드폰에

주식어플만 7개가 되더라고요..ㅋㅋ

 

우선, 어디 증권사를 사용할지 고민고민!

많이들 사용하는 주식어플

 

영웅문(키움증권), 나무(NH),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KB증권 등등

 

각각의 '거래 수수료'와 '환율 우대'를 살펴봅니다!

특히 증권사별로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게 있으니

잘 찾아보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거래수수료는 대부분 0.07% ~ 0.09% 였고

환율우대는 95% 정도 되었어요. (매수, 매도 각각)

 

 

하나하나 살펴보는 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닌..

그래도 하나 정해놓고 거기서만 거래할 거니까

저도 '이벤트'를 찾아봤습니다.

 

 

 

 

거래수수료랑 환율우대는 비슷비슷하니까..

'이벤트' 좋은 곳으로 해야지 했는데,

지금 키움증권에서 뭘 많이 하더라고요!

 

다행히도 제가 어플만 다운받고

키움증권에 계좌개설은 안 했길래

최초 신규 고객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에게

현금 4만원 드림이벤트 중!

 

 

키움증권 현재 이벤트 공유하면

현금 5,000원 증정하는 것도 있네요.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한 거긴 해요.. ㅎㅎ

 

 

 


 

 

 

   키움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2021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라고 하네요?

키움증권 '영웅문'이 새롭게 만든

'영웅문S#'에서

해외주식 수수료 0.007%에다가

환율우대 95%로 어느정도 만족하는 조건!

 

거기에다가 미국주식 이벤트로

40달러까지 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 계좌 결정!

 

 

 

이 이벤트 기간은 10월3일~ 12월 30일까지

이벤트 기간 전 미국주식 미거래 고객만 한정

 

비대면계좌로만 신청가능하네요!

 

 

40달러 사용방법은,

이벤트 신청계좌로 즉시 입금된 40달러는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 미국주식 매수금으로 사용!

미사용금액은 신청일 다음날부터 30일째 되는 날

오후 중 자동출금처리 되니 꼭 주의하세요~!!

 

 

입금해주는 40달러와 관련해서

질문사항들도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더라고요.

자주 질문하는 사항과 유의사항도

사진으로 가져와 봤습니다. 참고하세요 :)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키움증권이 많이들 사용하는 '영웅문'인데요.

저는 사용 안 하다가 보니까,

원래 거는 '영웅문(구)'가 되었고

 

새로운 어플인 '영웅문S#'이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다운로드 받고,

로그인하려면 계좌 개설하라길래

계좌를 개설하려고 하는데...

 

응????????

 

이 어플에서는 신분증촬영 부분에서

카메라 권한이 허용되지 않았다면서..

계속 막히더라고요...

 

 

 

근데 어쨌든!

다른 어플을 또 다운받아야 하더라고요.

 

 

흠..... 뭔가 점수는 좋지 않지만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하려면

앱을 다운받아야 하더라고요..

 

 

계좌개설 화면은 보안정책에 따라서

캡쳐는 불가능했어요.

대신 뭐 어렵지 않게 진행이 되었어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순서>

첫 화면에서 '계좌개설 시작하기' 클릭 -

휴대폰, 신분증, 은행/증권 계좌 준비 -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

(선택 사항은 미동의 가능) -

휴대폰 인증 - 신분증 촬영 -

본인 확인 방법 선택 후 진행 -

 

계좌개설 완료!

아이디 등록하면 끝이 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을 원하면

계좌개설앱 내 인증센터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바로 '간편인증 등록' 창으로 가더라고요.

이거도 사용하는 데 편해서 괜찮은 것 같아요.

폰에 저장된 지문과 비교해서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영웅문S#'으로 돌아오면

로그인이 바로 됩니다.

 

그리고 40달러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신청!

은행 공휴일(주말 포함)에는 신청 불가해요.

 


 

 

   영웅문S(고) -> 영웅문S#   

 

워낙에 많은 이용자수를 가지고 있는

키움증권 영웅문이 새롭게 내놓은 어플

 

'영웅문S#'이 그 전 어플과 다른 점은

국내종목과 해외종목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

 

국내든 해외든 내가 보유한 주식 종목들을

통합해서 확인할 수 있는 게 좋더라고요.

차트지표 확인도 가능해 졌어요!

 

 

주식을 사고 팔 때 유용한

설정 가능한 지표들도 정말 다양해 졌고,

글로벌 전광판 기능도 생기는 등등

더 쓰기 편리해지고 좋아진 것 같네요.

 

보유하고 있는 통화를 원화로 바꾸고,

또 원하는 통화로 환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달러를 다른 통화로 바로 바꿀 수 있더라고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거래 가능 시간>

프리 마켓 17:00 ~ 22:30

정규장 22:30 ~ 05:00

에프터 마켓 05:00 ~ 07:00

 

해외주식 미국주식 하기 전에

증권사 어플 추천으로 '키움증권'을 알아봤고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각 증권사별 이벤트 확인하시고,

주 거래 은행과도 같으면 더 편하긴 하겠죠.

해외주식 안전한 미국주식으로도

우리 성투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