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공유

구글애드센스 수익금통장_ SC제일은행에서 다른은행(KB국민은행) 결제수단 추가 변경방법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통장_ SC제일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변경입력 방법

 

처음 뭣도 모르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관련 통장은

SC제일은행이 젱리 좋다는 글을 보고는

덜컥 계좌를 만들었지만..

 

그때는 SC제일은행이 '3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라는

메리트가 있었던 시절이었고,

지금은 '수수료가 100불 미만 면제'로 변경되어서

그 메리트가 완전히 사라져 버린 상태다.

 

이 메리트가 없는데...

영업점도 별로 없이 불편한 SC제일은행을

내가 꼭 써야 할까?

 

 

그러던 중,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인 '달러'를

해외주식을 사는 데 쓰려고 하니

SC제일은행은 외화예금 계좌 이체도

불가능하다... ㅎㅎㅎ 되는 게 뭐야???

 

여러 이유로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통장을

무조건 바꿔야 겠다고 결정!!

 

 

 

어디 은행으로 바꿔야 할까...

이것도 은근 고민이 되더라고요-!!

 

제가 주거래로 사용 중인 '신한은행'으로 할지,

(신한은행이 외화 달러 등 잘 되어 있다고 해요.)

아니면 제가 사용하는 '영웅문' 키움증권과

거래하기 좋은 'KB국민은행'으로 해야 할지,

고민고민 했습니다.

 

결국은 'KB국민은행'에 외화계좌를 만들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은행계좌를 변경했어요.

 

 

다른 은행 계좌번호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변경 입력하는 방법 포스팅 시작할게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은행계좌 변경  

  

구글 애드센스 왼쪽 카테고리에서,

 

지급 - 결제 정보 - 결제 수단 관리

 

 

 

 

결제수단 추가 클릭

결제 수단이 하나가 이미 있었으므로,

'+결제 수단 추가' 를 클릭해 줍니다.

'기본' 계좌이체에서 '수정'은 아니고

새로운 결제 수단을 추가합니다.

 

 

 

 

 

새 은행송금 세부정보 추가 클릭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쪽으로 세부 정보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세부정보 입력

 

예전에 하면서도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세부정보 입력할 때,

 

은행의 이름과 SWIFT 은행 식별코드(BIC)

를 알아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 국민은행 외화계좌를 새로 만들어서

국민은행 이름_ KOOKMIN BANK

국민은행 SWIFT 식별코드_ CZNBKRSEXXX

(검색해 보니.. 뒤에 XXX가 들어가기도 하고

안 들어가기도 하게 가르쳐주던데..

다 맞는듯 하네요 ㅎㅎ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는 간단히 BIC라고도 하며

특정 은행에 부여되는 8자 또는 11자의 식별 코드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계좌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계좌번호는 하이픈 없이 숫자만 입력)

계좌번호 재입력까지 완료하고 

'기본 지급 수단으로 설정'에 체크해 줍니다.

변경할 거니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장' 클릭하면 끝!

그러면 바로 구글에서 확인 이메일도 옵니다.

 

뭔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쉽게 변경이 가능!!

 

새로 등록한 외화계좌가 '기본'으로 되었고

기존에 있던 계좌는 '선택 안 함'으로 변경!

 

 

 

이제 좀 손쉽게 이체도 하고 할 수 있겠다..

SC제일은행 계좌는 그냥 없애버려야지...ㅎㅎ

정말 불편했던 제일은행.. 휴!

 

 

 

 

 

예전에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초반에 명의 변경 및 외화통장 등록방법 포스팅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구글애드센스 수익" 다른 사람 명의로 변경 /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방법

 

"구글애드센스 수익" 다른 사람 명의로 변경 /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2가지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설명을 시작하기 전, 궁

hoonmin0818.tistory.com

 

 

여기까지 제가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SC제일은행 계좌로 받다가 변경하게 된 이유와

외화 달러 거래하기 좋은 국민은행으로

외화계좌 만들어서 애드센스 계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