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공유

네이버 블로그 2개 운영방법 계정만들기_ 스마트폰으로 2개 블로그 운영하기 인플루언서준비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도 계시고,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기도 하고,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여러 개를 운영하는 것이

잘 알고 있는 하나의 방법처럼 되었지만,

오히려 '네이버 블로그'는 하나를 운영하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저 또한 네이버 블로그는 하나 이상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

하나의 주제로 전문성을 띄어야 하고,

정해진 주제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로

인플루언서 선정이 어려운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러다가 생각한 것이,

자세한 분류로 하나의 블로그를 더 만들자! 였어요.

네이버 블로그도 안 될 것 없다 생각이 되더라고요.

혹은 운영하던 블로그가 저품질이 온 분들도

새로 만들어서 새롭게 운영하는 것도 괜찮겠죠.

 


 

먼저 처음 네이버를 사용하던 때와 같이

네이버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사용 중인 계정이 있어도 다른 아이디로

다른 계정을 하나 더 만드는 개념입니다.

 

단! 하나의 주민 번호로는
네이버 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는 2개까지 가능하고요.

티스토리와는 조금 다르게 진행되니

잘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아요!

 

<//center>

 

 

그리고 구글애드샌스 애드고시만큼은 아니지만

네이버의 광고 애드포스트도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카더라 조건이지만요...ㅋ)

-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 일방문자 100명 이상

- 포스팅 50개 이상

근데 아무래도.. 애드센스보다는 쉽게 되는 듯해요.

저도 세컨계정 블로그 만들고 나서 해 볼 텐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듯합니다.

 


 

 계정 / 블로그 생성 방법 

 

 

1.

네이버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여러 가지 사항에 '동의' 체크!

(선택 사항은 빼고 체크하셔도 됩니다.)

 

 

 

2.

평소 다른 홈페이지에서와 같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등등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잠깐!!!!!

혹시 내가 과거에 다른 아이디를

만든 것이 있지 않을까? 싶은 분들!

 

내가 가지고 있는

'네이버 아이디 확인'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아이디'를 클릭해 보세요.

 

 

'네이버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알지 못한 아이디도 찾을 수 있어요.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찾기 모두 가능!

네이버 아이디 찾는 방법도

여러 가지라서 좋더라고요.

제일 쉬운 휴대전화로 인증한 후,

가장 하단의 '다음' 클릭

 

그러면 내가 나도 모르게 만들었던

아이디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저도 회원가입해서 새로 아이디 만들려다가

예전에 만들어 둔 아이디가 있길래

이걸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3.

이렇게 아이디를 새로 생성하거나,

원래 있던 아이디를 확인해서 찾았다면,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 봅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화면이네요.

로그인 한 후에, 오른쪽 '블로그 탭'을 누르면

블로그 아이디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블로그 아이디 만들기' 클릭!

 

 

 

4.

예전에는 네이버 이메일 주소가

블로그 주소가 되었었고, 수정 불가했는데,

이제는 블로그 아이디가 블로그주소가 되고

내가 직접 원하는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설정한 아이디는 나중에 변경 불가!

신중하게 정해서 입력하세요.

 

 

 

 

5.

블로그 생성 및 아이디가 생성됐어요!

각 계정의 주인은 저 하나로 동일하지만

아이디가 개별로 2개가 있는 것입니다.

'바로 시작하기'로 해도 되고

'추가정보 입력하기' 클릭 후,

프로필 사진 등록 및 별명,

블로그명, 블로그 주제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블로그도 생성했으니,

기존 거랑 동시에 운영하면서

새로운 블로그는 하나의 주제에만

집중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 ??

번외로,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많은 분들의 경험담에 의하면,

무조건! 한 가지 주제에 전문성,

블로그 스킨, 프로필 사진, 소개글 등이

지우너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보여야 하며,

되도록 1일 1포스팅... (에휴)

 

아무래도 뭐든 도움되는 포스팅들은

다 올렸던 잡블로거 분들이시라면

인플루언서 승인이 절대 안 되셨을 거예요.

 

그렇다고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

내가 원하는 인플루언서 분야의 것만 남기고

다 비공개 처리하는 방법도 사용하시는데..

이것도 어느정도 유지가 되어야 인정해주는 듯하고,

자신의 블로그의 인기글 1위~5위까지 정도가

지원 분야의 글이어야 한다는 카더라 소문도...

확실하지 않은 소문들에 휘둘리느니...

 

그냥 하나의 블로그를 다시 전문성 있게

만들어서 운영하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새로 운영하는 전문성을 띈 블로그에서는

어쨌든 인플루언서 승인을 위해서라면

사진 20장 이상, 글자수 공백포함 2000자 이상

충족되게 질이 좋은 글을 쓰시기를 추천드려요.

 

 

왜 인플루언서를 지원하나 ??

지원하고 또 지원해도 승인이 되지 않고...

그냥 포기해도 되는데 왜 다들 하는 걸까요?

아무래도.. 인플루언서 제도가 생기고 나서는

'전문성'이 있다는 점 때문인지

 

검색하면 인플루언서 글들이 상위노출을

거의 다 점령하는 분위기더라고요.

더 좋은 글의 블로거 포스팅도 있는데,

인플루언서들의 글들이 위로 올라오는 게

참 안타까운 점이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되면

포스팅에 다는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이

그냥 블로거들에 비해 더 큰 단가

수익 효과가 더 커질 수밖에 없겠죠.


 

그냥 기록하려고, 재미를 위해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괜찮지만

블로그의 목표가 즐기기만은 아니신 분들,

인플루언서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

기존 잡블로거신 분들이 이상한 방법으로

저품질에 걸릴 위험 있는 행동은 지양하시고

새롭게 도전하시는 건 어떠실지요.

 

 

 

모두 도전이 성공하시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