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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 검색 광고 방법_ 활용 어렵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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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 광고달기 방법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사업을 작게나마

시작하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으실 듯해요.

 

스마트 스토어는 정말 레드오션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쉽게 접근해서 도전해 보기에 좋은

사업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위탁판매를 하시든, 사입을 하시든,

어떤 물건을 판매하시는 분들이실 텐데

자신이 올린 물건이 판매까지 이어지기를

간절히 원하지만 이게 생각보다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물건을 파는 사람들은 정말 많고,

네이버에 올라오는 상품들도 많으니까요.

거기에서 내 물건이 상단에 올라가고

눈에 띄기 위해서는 내 돈을 써서

광고를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냥 언젠가 판매가 이뤄지겠지

허송세월을 보내는 것보다

초반에 투자를 해줌으로써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저도 저 나름대로의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초보니까 '광고'는 오바 아닐까?

하는 생각이 컸습니다. 광고로 돈을

쓰는 것도 시기상조라고 생각했죠.

내가 스마트 스토어를 잘 꾸미면 될 거야.

 

 

 

 

그래도 한편으로는 구매가 발생하지

않을까 은근 기대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확실히 레드오션인 스마트스토어는

정말 살아나가기 힘든 곳입니다.

그만큼 광고도 필수불가결한 것이고요.

 

광고비로 나가는 금액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정말 남들과는 다른 물건으로 차별화를 두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방법을 찾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위탁물건으로는 이미 너무 포화상태라서

광고로 방법을 모색해 보지 않는 한,

정말 구매자들의 구매까지 이어지기는

쉽지 않다는 사실 명심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다는 방법  

 

1.

먼저 네이버 홈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립니다.

그러면 '비즈니스, 광고' 부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

새로운 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에서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 화면이 계속 변화해서

잘 못 찾으시는 경우도 있는 듯합니다.

 

 

 

3.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여러 가지의

광고가 많이 뜰 것입니다.

여기에서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은

'검색광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검색광고'를 클릭하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먼저 설명이 적힌 창이 뜹니다.

광고 상품 선택 -> 등록 방법 확인

-> 등록 기준 확인 -> 광고 등록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단순 설명 창은 팝업이므로 오른쪽 상단 X표를 눌러서 지우면 됩니다.

 

 

 

4.

그러면 자신의 현재 광고현황

창이 뜹니다.

아직 시작하기 전이라면 아무 통계도

나타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광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5.

새로운 화면이 뜨면 당황하지 마시고,

왼쪽 상단에 '광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그러면 3단계에 걸치게 되는데요.

캠페인 만들기, 광고그룹 만들기,

광고만들기 & 비즈머니 충전,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먼저, '새 캠페인 만들기'에서는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검색 유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캠페인 이름'을 작성하고,

하루 예산은 최대 비용을 설정하거나

'제한없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

 

 

 

 

7.

그리고 두번째로 광고그룹을 만드는데,

'쇼핑몰 상품형'을 선택하고

아래에 그룹 이름을 적습니다.

해당 쇼핑몰을 선택하고,

기본 입찰가와 하루 예산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저장하고 계속하기' 클릭

 

 

 

 

8.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고만들기(소재)

여기에서는

 

아래쪽으로 더 내려가면 '검색하기'가 있는데

이 검색하기를 클릭하면 현재 나의

스마트 스토어에 올라가 있는 상품들이

자동으로 뜰 것입니다.

 

 

 

검색 결과에 뜬 나의 상품들 중에서

광고를 하고 싶은 것들의

왼쪽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거'라고 되어 있는 이유는

이미 '추가'를 누른 상태입니다.)

 

 

추가해서 선택한 상품들은

아래에 사진에서처럼 하단에

선택한 상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확인한 후, '광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광고 만들기' 방법은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어렵게만 생각했던 제가 민망하더라고요.

 

 

해당 상품에 대한 키워드 입력이나

그런 자질구레한 과정이 전혀 없어요.

정말 이렇게 끝이라고? 싶을 수도 있죠.

 

그렇다면 광고에서 중요한 키워드는???

대부분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에서

내가 공들여 쓴 내용에서 판가름이 나는 거죠.

 

이 광고들은 수기 업로드를 하는

사람들이 대량 업로드하는 분들보다

훨신 유리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들이 다양하게 나타나서

많이 노출이 될 수 있으니까요.

 

 

 

 

'소재'에는 내가 선택한 광고할 상품들이

리스트들이 있는 곳이고요.

'확장 소재'와 '제외 키워드'도

내가 원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개제되기 시작하고 나면

여러 개의 키워드를 볼 수 있는데,

총비용 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광고가 일정 기간 돌아가고

나서 알 수 있는 사항입니다!)

 

여기에서 키워드 대비 전환이

잘 되고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지만,

비용만 높고 나한테 이득이 없는

키워드가 나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것들을 제외 키워드로 하면 됩니다.

 

 

 

하나의 TIP을 드리자면,

판매하는 상품 중에서 정말 유명한 브랜드거나,

브랜드 안의 여러 상품이 많이 있는 제품의

브랜드명은 광고에서 제외시키는 것도

광고 효과를 더 끌어올리는 방법

중에 하나가 될 수 있어요.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특정 물건을

사려고 하는 구매자가 아닌데,

그냥 브랜드 이름이 겹쳐서

광고비만 나가고 판매가 이뤄지지

않는 상황은 정말 비효율적이잖아요!

 

 


 

 

처음 광고할 상품들을 등록하면

비즈채널을 검토하고 있다는 알림이

빨간 색으로 표시되어 나옵니다.

검토는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이 소요되니,

그냥 기다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광고가 시작되면 비용이 드는데

비즈머니 잔액이 부족하면 검토가 진행되지

않으니 비즈머니를 충전해야 겠죠?

알림에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거나

 

 

위쪽 상단에 '충전하기'를 클릭합니다.

 

 

 

비즈머니 충전 방식

3가지의 충전 수단으로 가능합니다.

요즘 네이버에서 쇼핑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많이 사용하시는 네이버페이도 되고,

가상 계좌로 직접 입금, 신용/체크 카드,

이렇게 다 충전이 가능합니다.

비즈머니 충전 금액 결제는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합니다.

 

결제를 진행해서인지?

바로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비즈채널 검토 결과 안내'라면서

제가 등록한 쇼핑몰의 겸토 결과를

안내해 줬는데요.

등록한 쇼핑몰 주소와 함께

검토결과 : 노출가능

이라는 문자가 왔습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이렇게

비즈채널 검토 결과가 나올 듯합니다.

 

 

어떤 식으로 광고가 나가며,

얼마나 광고비가 나가며,

어떤 키워드로 되는지,

꼭 자주 확인을 해 주는 것이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

광고 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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