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ing' Review/만들어 먹은 리뷰

샌드위치 레시피 홈 카페_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 레시피 추천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 레시피

집에서 샌드위치 자주 해 드시나요~?

저는 주말이나 평일에도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식빵으로 해 먹는 방법도 있지만

뭔가 지겨워지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모닝빵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뭔가 맛도 좋고 괜찮아서

간단 레시피를 추천해 드리려고요.

 

그냥 빵이랑 재료만 있으면 준비해서

모닝빵 안에 넣기만 하면 끝이라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어요! ㅎㅎ

 


 

 모닝빵 샌드위치 레시피 

 

우선, 모닝빵 샌드위치 레시피에 들어갈

재료들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이 재료들은 정해진 게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거나 빼셔도

아무런 상관 없습니다. ㅎㅎㅎ

 

제 기준에서 맛있었던 레시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모닝빵 샌드위치 재료 -

모닝빵, 양상추, 토마토, (그 외 야채 선택)

달걀, 납작 떡갈비 (or 샌드위치 햄),

오리엔탈 소스, 케찹

모닝빵 샌드위치 재료 준비물

 

 

시중에 파는 모닝빵이라면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근데 저는 쿠팡에서 구매한

모닝빵이 마음에 들어서 추천드려요.

'미각 제빵소' 스톤밀 씨드롤 모닝빵입니다.

 

 

그냥 밀가루로 만든 모닝빵이 아니라

스톤밀 통밀 치아씨드 들어간 빵이라

뭔가 건강에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유통기한도 그렇게 짧지 않아서 좋았어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함유된 촉촉한 롤

이라고 되어 있는데, 정말 스톤밀인데도

막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게 좋더라고요!

 

 

뒤에 정보도 한번 찍어 봤습니다. ㅎㅎ

어쨌든, 이 통밀 모닝빵은 다른 평범한

모닝빵들에 비해 크기도 조금 커서

샌드위치 만들기에 더 괜찮았어요.

 

 

 

재료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준비했어요.

야채는 넣고 싶은 거 넣으셔도 되고요.

아침에 드시기에는 남자 성인 3개,

여자 성인 2개 정도가 적당했어요. ㅎㅎ

납작 떡갈비는 그냥 쿠팡에서 산 건데,

냉동실에 있길래 사용해 봤습니다.

 

저는 보통 샌드위치 만들 때

샌드위치용 햄을 사용하는데요.

이날 한번 떡갈비를 넣어 봤더니

정말 맛이 좋더라고요 ㅎㅎㅎ

떡갈비가 뭐든 맛이 없겠어요.. ㅋㅋ

 

 

 

샌드위치 가게에서도 떡갈비 샌드위치

따로 팔잖아요. 이렇게 만들어 먹으니 굿!!

자, 이제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 레시피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1.

먼저, 모닝빵을 반으로 잘라 주세요.

한쪽은 조금 연결된 상태로 자르는데,

어차피 샌드위치 만들면 다 끊어져요.. ㅋㅋ

 

그리고, 저만의 팁이라면 팁!!!

아랫부분에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를 묻혀서

빵 속으로 흡수시켜 줍니다.

샌드위치 오리엔탈 소스

보통 오리엔탈 소스는 샐러드에 먹죠.

근데 저는 샌드위치 만들 때 항상

바닥 빵에 발라서 흡수시켜요.

 

그러면 소스가 떨어지지도 않고,

야채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2.

소스 위로는, 소스와 어울리는 순서로

양상추 - 토마토 순서로 올려 줍니다.

그 위로는 샌드위치 햄을 올리셔도 되고,

저처럼 조리한 떡갈비를 올려 줍니다.

 

모닝빵이 식빵보다는 작기 때문에

모닝빵에 들어갈 만한 크기의

너비아니 혹은 떡갈비를 사용하시는 게

제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에요.

 

 

 

 

3.

보통 저는 달걀 프라이는

토마토 위에 얹어 주는데요. ㅎㅎ

이번에는 예쁘게 만들고 싶어서

이렇게 넣어 줬네요-

순서는 정말 상관없는 거 아시죠? ㅋ

달걀 프라이는 대충 해서

모닝빵 크기에 맞게 자르면 되는데요.

 

해 보면 아시겠지만,

달걀 1개를 2개로 나누면

딱 모닝빵 크기에 맞더라고요.

그래서 보통 모닝빵 개수를

짝수로 하면 더 편하죠- ㅎㅎ

 

 

 

4.

마지막으로 케첩을 뿌려주고

(머스터드를 좋아하시면 추가하세요.)

위 뚜껑을 덮어주면 끝입니다!

모닝빵이 조금 버거워할 수도 있으니ㅋㅋ

위에 이쑤시개로 고정해 주세요.

 

 

 

이게요- 직접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요.

순삭이라니까요-!!!

 

정말 집에 있을 법한 재료들만

넣어줬지만, 소스랑 재료들이

정말 잘 어우러져서 맛있어요.

 

 

 

만들기도 쉽고 금방 할 수 있어서

주말 브런치로 해 먹기에 정말 추천하는

모닝빵 샌드위치 레시피입니다. ㅎㅎ


레시피라고 말씀드리기에도 조금

민망할 정도로 쉽긴 하네요.

 

그래도 떡갈비랑 야채들이랑

달걀, 오리엔탈 소스 이렇게

꼭 샌드위치 만들어 드셔 보세요.

남녀노소 다 좋아하실 거예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포스팅

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