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공유

네이버클립크리에이터 지원신청방법 숏폼 영상콘텐츠 네이버tv 블로그모먼트

 

 

안녕하세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 중인데요.

요즘 블로그에 들어갈 때마다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숏폼, 판이 커졌다 

 

이런 문구의 팝업이 열리더라고요.

블로그모먼트는 잘 안 하던 터라

별 관심이 없었는데...

 

그래도 뭔가  판이 커졌다고 하니

궁금해지더라고요? ㅎㅎ

 

 

저는 뭔가 이런 자극이 있어야

일을 미루지 않고 진행하는 스타일이라

되든 안 되든 클립 크리에이터에

지원해 보면 뭐라도 도움이 되겠지 싶어서,

한 번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숏폼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신청하고 지원하는 방법을 남겨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

 

 


 

 

 

숏폼? 클립 크리에이터?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네이버 쇼츠

등등..

요즘은 긴 영상도 지루해하는 시대!

짧은 영상들을 넘겨 보는 게

더 익숙해져 버렸죠.

 

 

네이버에서도 숏폼이 생기고

요즘 클립 크리에이터라고 칭하며

판이 점점 커지고 있는 듯합니다.

 

네이버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면 '클립'이라는

탭이 따로 생기기까지 했는데요.

 

그만큼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숏폼,

네이버클립에 많은 정성과 지원을

하겠다는 소리 아닐까요? ㅎㅎ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활동비 총 5억원이라는 숫자에

많이들 도전하실 것 같아요 ㅎㅎ

네이버는 역시.. 판이 크긴 하네요ㅋ

 

 

 

지원 방법은 우선,

활동할 카테고리를 최대 2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니 고민해서 선택!!

 

 

 

 

지원할 숏폼 콘텐츠도 있어야 해요!!

해당 콘텐츠 URL도 준비해서

업로드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

 

 

 

 

전체 일정은 24년 1월 14일. 일요일 자정까지

결과 발표는 24일 수요일

이메일로 안내해 주는 듯해요.

매월 10건의 숏폼 콘텐츠 업로드가

주요 활동이니, 열심히 할 수 있겠죠!

 

 


 

 

 

네이버 클립 크레에이터 지원

 

 

 

1.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에 지원하려면

우선 해당 주소가 있으니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form.naver.com/response/pMfwrqhs_RYYeWSwO1A6LA

 

네이버 폼

설문 조사 고민 끝! 쉽고 편한 설문 서비스

form.naver.com

 

네이버 폼 주소로 들어가면

바로 지원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및

국적과 나이에 대해 선택하고요.

 

 

 

 

 

2.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등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성별에서 선택하지 않음도 있더라고요.

 

 

 

 

3.

다음으로, 클립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한 질문들이 나옵니다.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플랫폼,

그리고 카테고리 2개까지 선택가능해요.

 

 

 

네이버클립 네이버숏폼은

2가지 채널로 나뉘는데요.

 

네이버tv채널을 개설해서 영상을 올리느냐,

네이버블로그 모먼트의 기능으로 올리느냐,

 

저는 네이버 블로그 활동을 꾸준히 하지만

모먼트는 영~ 노출도 잘 안 되는 것 같았어요..

이게 단점이긴 하지만 장점도 있었어요.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 영상 조회수가

블로그 일방문자수로 기록이 돼서

영상으로도 블로그 방문자수를 올릴 수 있어요.

노출적인 면에서는 고민이 될 수밖에...

네이버TV가 노출에는 더 쉬울 것 같으니..

 

 

 

 

근데 저는 아무래도 블로거이기 때문에

네이버tv를 아예 처음 시작하는 것보다

블로그 모먼트로 내 블로그에도 도움을

받는 게 더 좋을 것 같다 생각이 들었어요.

 

직접 네이버 숏폼 탭에 들어가서 보니,

네이버tv와 네이버 모먼트가

거의 비슷한 비율로 나오더라고요.

 

 

 

 

 

4.

활동 중인 메인 플랫폼을 선택하고,

도메인 ID, 가장 조회수 높은 영상 주소

이웃수, 영상 갯수 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선택] 사항인

본인을 소개할 수 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적어주면 끝입니다.

 

'제출'을 누르면 완료!!

 

 

 


 

 

저는 아직 준비가 안 된 느낌이라..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 기간

안에 영상이나 이웃수를 더 늘리고 나서

지원을 해 보려고 합니다.

 

 

저같은 신생 영상 업로더는....

될리가 만무하겠지만.......

그냥 새해도 됐고 하니

저도 도전해 보렵니다!! ㅋㅋ

 

이런 블로거에게 기회를 줄지 모르겠으나..

그래도 꾸준히 하다 보면 뭐가 되겠죠?ㅎㅎ

 

 

 

여기까지, 네이버숏폼 클립크리에이터

지원신청 방법과 네이버tv와 블로그모먼트

선택 등에 대한 포스터 마치겠습니다~

 

다시 열심히 블로그모먼트 영상을

만들면서 얻게 되는 팁들 생기면

콘텐츠 만드는 방법 등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