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공유

2021 벚꽃(개나리,진달래) 개화시기 / 벚꽃 명소 best 추천 / 윤중로 벚꽃축제, 서울근교 데이트

 

안녕하세요.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에 봄 느낌이 물씬 풍기기 시작했습니다.

날씨가 이렇게 봄을 느끼게 해 준다는 건, 곧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는 뜻이기도 할 겁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가장 유명한 벚꽃 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많인 인파를 피해 잠시나마 구경할 수 있는 장소도 분명 있을 테니, 항상 방역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벚꽃 구경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벚꽃 개화시기를 알아야겠죠?

매년 날씨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2021년의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개나리, 진달래, 벚꽃 개화시기

 

네이버 검색 결과, 웨더아이 발표 데이터 출처

요즘은 네이버에 '2021 벚꽃 개화시기'로 검색하면 지역명으로 다 나오기는 합니다. 이렇게 웨더아이 발표 데이터를 출처로 사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평년(평년치)에 비해 서귀포를 제외하고는 다 조금씩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 웨더아이 발표 데이터 출처

2021년 봄꽃 개화시기가 가장 빠른 지역은 역시 따뜻한 곳인 대구가 3월 24일로 가장 빠릅니다. 가장 남쪽에 위치한 서귀포 또한 벚꽃 개화시기가 가장 빠른 3월 24일입니다.

 

그다음으로는 부산, 창원, 울산, 광주, 포항, 울산, 전주, 대전, 안동, 강릉 순으로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가 3월인 지역입니다.

서울, 인천, 서산, 수원, 추천 순서로 4월 초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평균 4월 중순까지 벚꽃 개화시기였던 것에 비하면 많이 빨라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밖에도 봄꽃의 대명사인 개나리와 진달래의 개화시기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개나리와 진달래는 벚꽃에 비해 개화시기가 조금 더 빠릅니다. 지금도 어디에선가 개나리는 어느 정도 꽃이 핀 곳이 여기저기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 웨더아이 발표 데이터 출처


벚꽃 명소 베스트 best 추천

 

 

 

* 서울 벚꽃 명소 *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은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폐쇄를 했었던 아쉬운 기억이 있습니다.

올해에는 코로나 시대에 맞게 조금 방법을 달리해서 벚꽃 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바로 윤중로 벚꽃 사전 신청 추첨제인데요. 당첨된 사람은 윤중로에서 벚꽃 축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추첨에서 떨어진다면 온라인으로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모두의 봄'은 온라인이 4월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고,

오프라인 축제는 4월 5일부터 4월 11일까지 영등포 여의서로 국회둘레길에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축제의 시간으니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로 정해져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축제는 7회로 나누어서 관람이 진행되는데, 1회당 관람 인원을 99명으로 제한하고 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제한한다고 합니다.

사전 신청일은 4월 1일 오전 10시입니다. 

 

 

여의도 윤중로 벚꽃 축제 오프라인에 당첨되지 못해도, 4월에는 여기저기에 벚꽃이 예쁘게 피어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는 워낙 많기 때문에 인파가 몰리지 않을 것 같은 곳으로 찾아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서울숲 벚꽃 로드, 양재천, 안양천, 잠실 석촌호수, 중랑천, 용산 가족공원, 남산, 동작 국립 현충원, 불광천 벚꽃길,  등에도 가서 구경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서울 근교 벚꽃 명소 *

서울의 벚꽃 축제 및 벚꽃 명소에는 사람들이 아주 많이 몰리기 때문에 불안하거나 싫다는 분들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는 벚꽃 명소로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서울 근교라 함은 보통 경기, 인천일 것입니다. 추천해 드리는 서울 근교 벚꽃 명소 또한 경기, 인천 위주의 곳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평 상천리 벚꽃길, 부천 도당산, 수원 경기도청, 수원 광교마루길, 여주 흥천 남한강, 용인 에버랜드 호암미술관, 안양 안양천, 고양 일산 호수공원, 성남 중앙공원, 의왕 의왕시청, 이천에 위치한 안흥지와 설봉공원, 등이 있습니다.

하나 하나 다 소개해드리기에는 너무 양이 많아 다 보실 수도 없으실 것 같기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근교의 벚꽃 명소를 선택해서 검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빠른 개화시기를 보이는 부산에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부산 삼락 생태공원과 대저 생태공원입니다.

벚꽃이 필 시기가 아니어도 생태공원으로 유명한 곳이기는 하지만 벚꽃이 피는 시기에 간다면 정말 멋진 벚꽃을 구경하며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