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정치 테마주) 정리_ 에이택, 오리엔트정공, 수산아이앤티, 토탈소프트, 동신건설, 형지엘리트 등

 

요즘 정치 관련 이슈가 있기 때문에 주식에서 정치 인맥주는 꾸준하게 상승세를 보이거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20대 대선이 2022년 3월에 있을 예정이라 대선후보와 관련된 기업들이 1년 전부터 관심을 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지난번 윤석열 관련주와 관련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치테마주는 정말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잘 고려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재명 관련주 정리 (정치 테마주)

- 에이텍

시가총액 3,151억 원

에이텍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해 있고,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 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의 운영위원회를 담당하며 이재명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이 기업의 재무상태는 괜찮은 편입니다.

네이버 검색 증권정보 화면 출처

 

- 에이텍티앤

시가총액 2,072억 원

전자태그 기반의 스마트카드 교통요금 결제 단말기와 같은 것들을 제조, 공급, 유지 및 보수하는 사업을 하는 업체로 에이텍에서 나와 신설된 기업입니다. 바로 위의 에이텍과 같은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오리엔트정공

시가총액 1,196억 원

이곳은 자동차의 수동변속기 핵심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기아와 같은 국내 자동차에 공급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청년 시절에 오리엔트시계에서 소년 공으로 근무한 것과 관련해서 오리엔트시계 공장에서 이재면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 수산아이앤티

시가총액 2,511억 원

2018년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캠프 후원 공동회장을 맡은 사람이 바로 이 기업의 이홍구 회장이었기에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 토탈소프트

시가총액 1,754억 원

해운물류와 관련된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 기업의 대표이사가 중앙대 동문입니다.

관련주라는 것은 보통 동문으로 엮이기 때문에 토털 소프트는 대학 동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동신건설

시가총액 3,646억 원

전국에서 도급순위 300위의 건설회사이고, 이재명 지사 고향인 경상북도 안동에 동신건설이 있습니다.

이렇게 관련이 있다는 게 조금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이재명 관련주로 묶이고 있습니다.

 

- 형지엘리트

시가총액 1,463억 원

많이들 들어봤던 이유는 바로 교복을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이재명 지사와 교복이 무슨 관련인가 싶겠지만, 경기도지사의 무상교복 정책과 관련된 주식입니다.

 

- 비비안

시가총액 917억 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사건을 맡은 이태형 사외이사를 선임하면서 이재명 관련주에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중도퇴임을 해서 주가는 많이 빠진 상태입니다.

 


 

이밖에도 현재 이재명 관련주를 말씀드리자면,

SG충방, SG&G, 한국종합기술, 갤럭시아머니트리, 까스텔바작, 유니온커뮤니티, 신라에스지, 오리엔트바이오, 유성기업, 티피씨글로벌, 프리엠스, 티엘아이, 한국팩키지, 대성미생물,인터지스, 이스타코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 상황에 따라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는 주식이 추가가 될 수도 있고 원래 있던 주식 또한 분류에서 벗어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재명이 대선 후보로 오를지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주식 시장에서는 이재명 관련주가 핫한 것은 사실입니다.

여기까지 이재명 관련주 정치테마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는 자신의 선택이기에 잘 보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