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공유

여름휴가(6월,7월,8월) 국내여행지 BEST 추천_ 커플/가족여행 가볼만한곳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가볼만한곳 추천 BEST


 

며칠 전 비가 오면서

생각보다 날씨가 서늘하다가

어제 외출할 때 보니,

어느새 다들 반팔을 입고 다니는

더운 날씨가 되었습니다.

아직 5월인데 벌써 더워지기 시작했네요.

 

더워지기 시작하니

여름휴가가 생각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해외여행은 못 가니..

여름휴가철 국내여행지

국내 가볼만한곳 추천 BEST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가평

가까운 곳 중에서는 경기도 가평이 국내여행 하기에 좋은 것 같습이다.

가평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주말에 갔다 올 수 있는 곳으로도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가평에 가면 자연도 만끽할 수 있고 계곡에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 사람이 많은 바다에 가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여유로운 계곡을 찾으실 것 같습니다.

가평에는 잘 찾아보면 갈 수 있는 계곡이 많아서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경기도기 때문에 교통편도 괜찮고 당일치기로도 충분한 거리라서 커플 여행으로도 괜찮은 곳입니다.

 

자연이나 계곡이 아닌 유명한 관광지를 가고 싶으신 분들께는 쁘띠 프랑스, 남이섬 등에 가서 예쁜 사진도 많이 찍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런 곳을 추천드립니다. 자연도 느끼고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한 아침고요 수목원도 커플이나 가족단위로 많이 가시는 곳 중 하나입니다.

 

 

 

여수

여수라고 하면 이제 '여수 밤바다'라는 단어와 노래가 떠오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밤바다가 정말 예쁜 여수는 바다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국내여행지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름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고 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은 그만큼 관광지도 많고 맛집도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커플이나 가족과 함께 바다도 가고 밤바다도 실컷 구경하며 맛집도 가고자 하시는 분들께 여수를 추천드립니다.

여수 엑스포, 돌산대교 등의 유명한 곳도 있으니 몇 군데 선택해서 들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라남도 쪽이 가깝거나 전남 쪽 다른 여행지도 함께 가실 수 있다면 '여수'도 한번쯤 생각해 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제주도 / 부산

국내 여행지 중에서 가장 유명하면서도 항상 핫한 곳이 바로 제주도와 부산인 것 같습니다.

코시국에도 불구하고 너무 힘들었던 사람들이 점차 국내여행을 가기 시작하면서, 제주도는 코시국 이전 관광객 수까지 회복되었을 정도라고 합니다.

 

제주도는 섬 안에서 정말 갈 곳이 많습니다. 장소로도 포스팅을 몇십개는 쓸 수 있을 정도로 관광지와 맛집은 수없이 많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제주도는 사계절 사람이 많기는 하지만 5월 봄에 꽃이 예뻐서 피크로 관광객이 몰리는 달이라고 합니다. 5월 못지 않게 여름의 시작인 6월부터 7월, 8월까지 여름휴가로 제주도를 찾는 분이 많습니다. 휴가철을 피해 평일에 제주도를 찾아서 좋은 여름휴가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제주도는 사계절 사람들이 많지만 부산은 특히 여름휴가철 여행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곳인 것 같습니다.

'바다'하면 생각나는 여행지가 '부산'인 만큼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등은 여름에 한 번쯤 가야 할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매해 여름 휴가 시즌에 부산은 100만 명 이상의 여행객들이 몰린다고 합니다. 요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여행객들이 조금 적기는 하겠지만 아직가지도 여름휴가 때 가장 많이 찾는 곳이 부산일 것입니다. 기장에 모노레일이 새롭게 생겨서 더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 자연, 바다, 관광지, 해산물, 아쿠아리움, 맛집 등을 원하시는 분들은 부산을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속초, 양양, 강릉)

여름이 아니더라도 많이 찾으며, 여름이 되면 동해 바다를 보러 몰리는 곳이 바로 속초, 양양, 강릉 이쪽일 것입니다. 갈 곳이 은근히 많아서 여러 번 가신 분들도 정말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강원도 속초는 아주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강원도의 동해쪽이기 때문에 여름에 바다를 보러 가는 분들이 정말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속초 아래의 양양은 요즘같은 시국에 해외여행이 힘들어지면서 이국적인 느낌을 찾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요즘 제주도가 아닌 양양 쪽으로 신혼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여름에 서핑이 인기를 끌면서 양양의 서피비치가 정말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습니다.

 

 

강릉은 또 언제부터인가 예쁜 카페로 유명해져서, 바다 뷰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카페가 쭉 늘어서 있는 안목해변 쪽도 좋고, 검색해 보면 정말 여기저기에 구석 구석 나만 알고 싶은 좋은 카페가 아주 많습니다. 동해바다 바로 옆이기 때문에 해변 종류도 정말 많으므로 잘 찾아서 사진 잘 나오는 곳, 사람 없는 곳, 깨끗한 곳 등 자신만의 기준에 맞는 곳으로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해 / 통영

남해와 통영은 서울, 경기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먼 곳으로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그래도 여행하는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일 것입니다. 커플이나 신혼부부, 가족 단위 모두에게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습니다.

갈 곳과 먹을 곳이 정말 많으며 아이들을 데리고 충무공의 역사도 함께 배울 수 있기에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남해 보물섬전망대 스카이워크도 추천해드리는 곳입니다. 그리고 멀리 간 김에 '독일마을'도 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독일식소세지와 독일맥주도 맛볼 수 있으며 이국적인 느낌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영에는 재미있는 모노레일도 있기에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먹방 크리에이터로 인해 유명해진 욕지도의 모노레일 왕복 탑승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통영에는 케이블카도 있고 다양한 전망대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통영중앙전통시장에도 방문해서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여름휴가철 커플과 가족단위로 여름에 여행가기 좋은 추천베스트 국내여행지 가볼만한 곳을 추천드려 봤습니다. 우리 나라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고 갔던 곳도 오랜만에 가면 또 다른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에 휴가계획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조심히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