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ying' Review

집콕 놀이 [레트로 게임기 추천] _오키오 휴대용 미니 가정용 게임기 후기 (손님맞이, 여행가서도 굿!)

집콕놀이 레트로게임기 추천

휴대용 미니 가정용 게임기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 4자릿수 확진자가 생기니

외출하기도 꺼려지고 갈 곳도 없고

 

집에서 뭘 하면 심심하지 않게

보낼 수 있을까 하다가 -

 

어느 날 알게 된 "레트로 게임기"

바로 구매 완료 했습니다. ㅎㅎㅎ

 

 


 

 

레트로 게임기

 

 

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37,0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게임기+어댑터)

 

 

 

 

 

박스 겉면에는 '정품' 스티커

붙어 있었고요. 오키오 정품인건가..

이 제품 '레트로 게임기'

추천드리는 이유는 바로

전체이용가라는 사실 ㅎㅎㅎ

 

 

 

 

 

아~ 둘이 하다 하나 죽어도 모를

620가지 게임~기!

 

설명이 조금 웃기네요 ㅎㅎㅎ

 

 

 

 

저도 어댑터는 별도 구매했고요.

같이 구매해서 500원 싸게

3천원에 구매했어요.

 

2인용이라고 되어 있긴 하지만

혼자 해야 하는 게임이 더 많은 느낌..ㅋ

 

 

 

 

 

 

 

뒤에 설명 내용을 몇 개 보면,

- 본 제품에는 건전지,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요.

- 액정의 특성상 점등되지 않는 화소나

항상 점등되어 있는 화소가 있을 수 있으나

이는 고장이 아니오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제품 개봉 후에는 반품/교환이 어렵습니다.

.

.

.

 

 

제조국은 중국...ㅋ

 

 

 

 

 

 

박스 양 옆 모습 ㅎㅎㅎ

뭔가 문장 내용이랑 글씨가

레트로 스럽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같이 주문했던 어댑터예요.

보니까 집에 있는 거 써도

됐을 것 같기는 한데..

고출력의 USB충전기, 배터리 사용시

제품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그냥 같이 구매했어요.

 

 

 

 

 

 

 

 

레트로 게임기 박스를 열면 쨘!

이렇게 컨트롤러 2개가 보입니다.

 

 

 

- 제품구성 -

본체, 컨트롤러 2EA, 설명서,

게임 목록표, 전원 케이블, AV케이블

 

 

 

 

 

전원케이블, AV케이블 2개가 있고

 

왼쪽 종이를 들면 본체가 나옵니다.

 

 

 

 

 

 

 

박스 아래에는 사용 설명서와

게임 목룍표가 있어요.

620개 게임... 많아 보이기는 하네요 ㅋㅋㅋ

 

 

 

 

 


 

 

 

 

 

  게임기 설치  

 

설치라고 해 봐야

정말 별 거 없긴 하더라고요.

구성품이 적은 만큼 설치도 쉬워요.

본체에 전원 케이블과 AV케이블

각각 연결해 주고,

 

 

 

설명서를 보고 TV뒤에

각각 연결해서 꽂아주면 됩니다.

 

노랑색은 '영상'

하얀색은 '음성(좌)'

빨간색은 '음성(우)'

 

 

이 레트로 620게임기는 과거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게임기이기 때문에,

AV케이블을 사용하며 AV케이블과 연결되는

포트도 아날로그 방식인 컴포지트 포트를

사용한다고 해요.

 

하지만 디지털화 된 최신 TV나 모니터에

컴포지트 포트가 없는 경우도 많기에

구매하고도 연결을 못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러한 경우에는 AV to HDMI 변환 컨버터와

HDMI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연결을 완료하면 본체 POWER를 켭니다.

 

진짜 옛날 인터페이스 그대로

감성충만한 레트로 디자인은 맞는듯요.

 

 

 

 

 

 

이 '레트로 게임기'에서는 해상도 문제가

좀 있을 수 있었어요.

 

오키오 레트로 가정용 게임기는

기본적으로 고전 게임들을 다루고 있어서

해상도가 높지는 않아요!

 

그런데 아래와 같은 화면도 해상도와

관련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인치가 조금 큰 텔레비전이라 그런지?

아래 사진에서처럼 세로로 저렇게

화면이 깨끗하지 못하게 나오더라고요.

근데 게임을 할 때는 화면이 잘 나와요.

 

 

 

 

 

 

 

조종기는 1P, 2P 2개 연결하는데

2P는 게임을 진행할 때만 사용 가능하고

메뉴 및 게임 선택은 1P 컨트롤러만 가능해요.

 

2인용 게임에서는 1P가 게임을 선택한 뒤,

1P조종기에서 Select 버턴을 눌러야

2P로 선택이 가능하고 게임에 따라서

1P가 죽으면 2P로 넘어가는 게임이 있어요.

 

 

 

 

 

 

 

게임을 선택했을 때,

영어로 나오는 건 괜찮지만

아래 사진처럼 일본어로 나오면...

뭔 말인지 알 수가 없어서

좀 힘든 점도 있었어요.

 

 

 

 

 

 

게임 종류가 무려 620가지기는 하지만

리뷰에서 본 내용대로...

비슷한 게 정말 많긴 한 것 같아요... ㅋㅋㅋ

(구매한 곳에서 보니까, 중복된 게임들이

다소 섞여 있을 수 있다고 되어 있더라고요.)

 

 

하다 보니까, 정말 똑같은 게임까지 있었어요.

그래도 뭐.. 별도의 팩도 없이 여러 가지 게임을

집에서 할 수 있으니 그건 좋았어요.

 

 

 

 

 

 

 

본체 사이즈가 진짜 작기는 해요.

오키오 게임기는 본체 사이즈가

가로13cm, 세로10cm 예요.

 

휴대용 게임기로도 가능해서

저희 부부는 여행 갈 때 가져가서

숙소에서도 했어요 ㅋㅋㅋㅋㅋ

 

 

 

집콕 아이템으로 추천드릴 만 한 건,

그냥 가격이 저렴하고

여러 가지 단순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중복된 게임이 있고, 다 비슷비슷한

느낌의 게임이기는 하지만 가끔 심심할 때

집에서 놀거나 손님 왔을 때, 여행 가서

하는 것도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휴대용 미니 가정용 오키오 게임기

집콕놀이로 추천하는 레트로게임기

후기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