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ing' Review/사서 먹은 리뷰

속초 명태회냉면, 막국수 맛집 '이조면옥' 3대천왕 나온 집! 생각보다 완전 만족

 

 

속초 냉면, 막국수 맛집 '이조면옥'

저는 속초에 거주 중이라서

여기, 저기 맛집에 먹어보러 다니는데

그중에서도 맛있는 곳은 이렇게

포스팅을 남기려고 하는데요.

 

집에서 정말 가까운데,

이제야 간 곳이 바로 '이조면옥'이라는

막국수, 명태회냉면 맛집이었어요.

 

지인이 속초에만 오면 여기에 간다고-

그렇게 맛있나? 싶었는데,

저도 생각보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이렇게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내돈내먹 속초맛집 '이조면옥'

추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이조면옥 (명태회냉면, 막국수 맛집)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쪽에 위치

'이조면옥'은 속초에서 양양 쪽으로

가는 방면에 위치해 있어요.

 

찾아 보니까, 같은 이름의 식당이

전국에 많이 있네요..ㅎㅎㅎ

 

제가 포스팅하는 곳은 속초에 있는

명태회냉면 맛집입니다.

 

위치

 

 

 

 

 

큰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는 쉬워요.

'이조면옥'이라고 아주 크게

간판이 세워져 있어서 이게

정말 잘 보이더라고요. ㅎㅎ

지나갈 때마다 정말 자주 봤어요.

 

 

 

도로에서 들어가면 바로 주차장

어느정도 크게 있더라고요.

주차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고,

가게 문은 반층 정도 위로 올라가면

있더라고요. '이조면옥' 간판 쪽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영업시간_ 10:00 -20:00

연중무휴인 듯해요.

검색해 보니, 특정한 날에 '임시휴업'

이라는 알림이 따로 올라와 있더라고요.

꼭 확인하시고 가시기를~!!!

 

속초 '이조면옥' 들어가 보니,

오? 생각보다 내부가 엄청 넓었어요~

 

들어와서 바로 앞쪽에

칸막이 너머로는 단체 손님이

와 계셨어요. 저쪽 안으로도

큰 테이블로 자리가 많았고요.

 

 

 

홀에는 큼직한 테이블들이 널찍하게

있어서 이것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테이블 사이도 가깝지 않았어요.

 

 

 

속초 명태회전문 '이조면옥'

메뉴판 찍어 왔습니다~

 

냉면, 막국수, 수육, 갈비탕, 육개장

사리, 찐만두, 메밀전병, 음료 및 주류 등

메뉴판에는 냉면에 '명태회냉면'

이라고 적혀 있지 않더라고요-

 

저는 이조면옥이 명태회냉면

전문인지 몰랐기 때문에 ㅋㅋ

'그냥 냉면'인 줄 알고 시켰어요ㅎㅎ

 


 

 

테이블마다 기본으로 있는 건,

간장, 식초, 소금 후추, 설탕, 겨자

이렇게 다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막국수나 냉면 먹을 때 필수죠 ㅎㅎ

 

 

 

그리고 무절임? 맞나요. 아무튼

냉면 먹을 때 넣어 먹는 무도 기본으로

제공이 되고요. 이건 식당 한켠에 있는

셀프바에서 더 먹을 수도 있더라고요.

상추랑 무랑 셀프바에 더 있었어요~

 

 

 

 

그리고 냉면에 넣어 먹을

찬육수 주전자를 따로 주시더라고요.

따로 못 먹어 봤네요.. 다음에 가면

그냥 한 번 맛을 봐 보려고요 ㅎㅎ

손님이 원하는 만큼 넣어서 먹으면 되는-

얼음 동동으로 맛있어 보였어요 ㅎㅎ

 

찬 육수는 냉면에 넣어 먹으라고

메뉴판에 적혀 있기는 한데요.

저는 냉면 그대로가 맛있어서 안 넣었고,

오히려 막국수에 넣어서 먹었어요. ㅋ

속초 맛집 '이조면옥' 육수맛집~ ㅋㅋ

 

 

 

그리고 뜨끈한 육수도 따로 나왔어요-!

기대 안 하고 그냥 마셔 봤는데,

맛있었어요~

매콤한 막국수랑 명태회냉면이랑

조화가 좋더라고요 ㅎㅎㅎ

속이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ㅋㅋ

 

 

 

 

속초 '이조면옥'의 명태회냉면 & 막국수

비주얼입니다 ㅎㅎㅎ

너무 맛있어 보였어요... ㅋㅋㅋ

속초 이조면옥 명태회냉면
속초 이조면옥 명태회냉면, 막국수 비주얼!

본격적으로 먹어 보도록 합니당 ㅎㅎ

아, 사진 다시 보니

또 가서 먹고 싶어요~!!!

 

날 더워지면 진짜 자주 갈 것 같아요..ㅋ

 

 

 

 

  막국수  

속초 이조면옥 막국수

속초 막국수 맛집 '이조면옥'

막국수 가격은 9,000원이었고요.

 

제가 속초에 살면서 막국수집 많이 갔고

현지인 맛집도 많이 가 봤거든요?

 

근데.. 저 솔직히 '이조면옥' 여기가

막국수 탱탱 쫄깃한 식감이

제일 최고였던 것 같아요-!!!

 

다른 속초 막국수 집에는 보통

명태회 추가하거나 들어가 있는데

여기는 오히려 막국수에는 명태회가 없었고,

소스 + 식초, 설탕, 겨자 알맞게 버무리니

양념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진짜... 면발이 탱탱 쫄깃한 게

신세계-!!!

 

보통 막국수 면발은 흐물렁 흐물렁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잖아요.

근데 여기는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내돈내먹이지만

추천드립니다. ㅎㅎ

 

 

 

 

  명태회냉면  

비주얼 최고였던... 속초 이조면옥의

명태회냉면 가격은 10,000원이었어요.

명태회가 포함되어 있기에

막국수보다 천 원 비싼 듯해요. ㅎㅎ

 

- 메뉴판 -

찬육수를 붓고 식초, 겨자, 설탕을

기호에 맞게 넣고 잘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메뉴판에 이렇게 써져 있었지만,

냉면에는 뭐 따로 아무것도 안 해도

맛있던데요~??? ㅎㅎㅎ

막국수는 오히려 첨가해서 먹었고,

냉면은 그냥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찐만두  

속초 오면, 막국수랑 같이 '메밀전병'

많이들 드시죠~ ㅎㅎㅎ

근데 메밀전병은 보통 김치가 들어간

빨간색이라서 저는 찐만두를 시켰어요.

 

 

 

캬- 저 찐만두도 넘 맛있게 먹었네요ㅋㅋ

속초 '이조면옥' 찐만두는 7천 원이고,

고기만두 3개 + 김치만두 2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속초 이조면옥 찐만두

 

 

 

아....... 진짜 싹싹 긁어먹었네요 ㅋㅋ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막국수랑 명태회냉면 중에서는

이게 입맛에 따라 뭐가 더 맛있다는 건

다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전 진짜 다른 곳보다 여기에서

맛있게 잘 먹었는데..

네이버 리뷰 보면,

굳이 찾아갈 집 아니라는 말도

하시더라고요.... 입맛이 다 다르니

정말 모르겠네요 ㅎㅎㅎ

 

암튼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속초에서 살면서 막국수집 많이 갔는데,

여기는 막국수 면발이 탱탱한 게 너무

기억에 남아서 ㅎㅎ 냉면도 정말 맛있고,

 

 

 

속초 막국수, 냉면 맛집 '이조면옥'

저는 여기가 동네기도 하고 ㅋㅋㅋ

재방문할 것 같습니다ㅋ

속초여행 오실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