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ying' Review

다이소 C타입 고속충전기/5핀/8핀 충전케이블선 구별방법 구매추천후기

 

다이소 핸드폰 충전선 C타입 5핀 8핀

집에 여러 개가 있던 충전기 충전테이블이...

어느새 보면 어디로 사라진 지 모르겠고ㅋ

연결 쪽 부분 겉이 벗겨지거나

끊어지기도 하잖아요.

이런 경우에는 위험하니 사용하지 마세요!

 

그래서 저도 충전기 구매를 위해

다이소에 갔는데, 제 남편은 잘 아는데

저는 뭔 타입? 핀? 이런 거 잘 몰라서

 

충전기 앞에서 좀 헤맸습니다...ㅋ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충전테이블 구별방법

정리해 드리려고요 :)

 


 

다이소 고속 충전기

충전케이블 종류

 

5핀 고속충전케이블/급속 데이터

보조배터리용 등으로 되어 있는

5핀 충전기도 종류별로 있고요.

다이소충전기 5핀다이소 충전기 8핀

고속 충전케이블/데이터케이블선

8핀도 길이별로 여러 종류 있었어요.

 

 

  5핀?  8핀? C타입? 차이  

여기에서 말하는 5핀 / 8핀은

모양 및 대표적인 사용 가능 기기를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5핀한쪽은 곡선,

한쪽은 직선처럼 생겼어요.

이 모양은 쉽게 말하면 예전 핸드폰

충전기 케이블 선으로 사용하던 거예요.

현재도 사용 가능한 게 있긴 합니다.

 

8핀충전 테이블 중에서

제일 얇은 모양으로 생겼는데,

아이폰 충전선으로 쓰이는 거죠.

에어팟 충전선도 8핀에 해당합니다.

 

 

C타입 충전기는 현재 삼성제품인

갤럭시 핸드폰 및 갤럭시 탭의

충전 케이블로 사용하는 타입이에요.

5핀의 모양처럼 곡선/직선이 아닌

위아래 대칭된 동그란 모양이에요.

자세한 사진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다이소 C타입 충전기 케이블

저는 삼성폰 갤럭시 핸드폰

사용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전용

C타입을 구매했는데요.

 

요즘 갤럭시 핸드폰의 대부분은

이 C타입 케이블을 구매하시면 돼요.

다이소 충전기 충전케이블은

하얀색 / 검은색 2가지의 색상

있었는데요. 저는 화이트로 선택! ㅎㅎ

 

길이는 제일 긴 걸로 구매했는데..

3.2m.... 너무 길었어요ㅜㅜ ㅋㅋ

저는 지금 집에 있는 게 다 짧아서

긴 걸로 구매한다고 했다가..

너무 긴 걸 구매해 버린 거죠.. 하하

 

한 2미터 정도의 충전케이블선을

구매하면 제일 괜찮을 것 같아요.

 

 

 

다이소충전기가격

가격은 3천 원이었어요.

아무래도 길이가 엄청 길다 보니,

3천 원의 가격이었던 것 같아요.

천 원, 2천 원짜리도 많았습니다.

 

< 주의사항 >

- 충전기는 최대 18W까지 지원하며

그 이상의 충전기는 발열 및 쇼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핸드폰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로 충전 시,

충전핀과 핸드폰 충전 단자와의 불량접촉

발생하여 발열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참고할만한 내용만 적어 봤어요.

다이소 스마트폰 케이블에 적힌 주의사항입니다.

 

 

 

고속충전 및 데이터전송 C타입 케이블선

박스를 열어 보면, 이렇게 비닐로

한 번 더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다이소 C타입 충전기 케이블선

 

 

당연히 다이소에는 충전기+케이블선

같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충전기 본체는 있고,

케이블선만 필요해서 C타입 케이블선

하나로만 구성된 제품을 구매했어요.

 

 

 

아래 사진으로 보시면 C타입 충전기

다이소 제품 확인 가능하실 거예요.

 

 

더 자세히 보시라고 가까이 찍어 봤습니다.

한 쪽은 충전기에 꽂는 부분(왼쪽)

한 쪽은 핸드폰 및 기기에 꽂는 부분(오른쪽)

오른쪽 사진 보시면 C타입 확인 가능하시죠?

긴 타원형의 동그란 모양입니다.

다이소충전기

 

저는 아무래도 다이소 충전기는

뭔가 저렴해서 제품 자체가 안 좋거나

금방 끊어진다거나 접촉불량이 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제품 질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현재 잘 사용하고 있고,

생각보다 너무 긴 걸 사서 당황했지만

여러모로 길게 사용도 가능할 것 같아요.

 

 

여기까지 다이소 충전기 C타입,

5핀, 8핀 충전기 케이블선 차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