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ing' Review/사서 먹은 리뷰

[하남 미사 떡볶이맛집 추천] R1 청년다방 미사강변점_ 떡볶이세트 배달맛집 후기

 

[하남 미사 떡볶이 맛집 추천] 미사강변 R1 청년 다방_ 떡볶이세트 배달 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먹은 떡볶이 배달 맛집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하남 미사강변 R1쪽에 위치한 떡볶이 집인 "청년 다방"입니다. 지나가면서 자주 봤는데 자주 시켜먹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하남 미사에는 청년 다방이 미사역 쪽에도 있습니다. 제가 배달시켜 먹은 곳은 R1에 있는 지점입니다. 청년 다방의 장점은 떡볶이에 다른 토핑을 올려서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명품 떡볶이 휴식 공간이라는 슬로건을 내놓고 있더라고요.

 

청년 다방 미사 강변점에서는 방문 포장 시, 배달료 2000원에 상응하는 쿨피스 대 사이즈를 준다고 합니다. 저희도 방문 포장을 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청년 다방은 포장 시 좋은 점이 더 있었습니다. 바로 먹을 수 있게 조리해서 포장이 가능하고 또한 직접 끓여 먹을 수 있게 재료만 포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포장해서 가는 동안 떡볶이가 불어 버리는 상황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 재료만 포장해서 직접 조리해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먹은 건 '통큰오짱세트(오짱+감자+에이드)'였습니다. 오징어 튀김을 통째로 떡볶이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 통큰오짱떡볶이에다가 버터 갈릭 튀김, 에이드까지 먹을 수 있는 세트입니다. 그런데 잘 보니 '통큰오짱세트'가 2개 있더라고요. 이 두 개의 차이는 음료의 차이였는데, 하나는 '쿨다방'이라는 쿨피스 같은 음료를 주는 세트였고 하나는 에이드를 주는 세트였습니다. 두 세트의 차이는 3,500원이었습니다. 저희가 시킨 건 에이드가 포함된 통큰오짱세트였는데, 에이드는 방문포장으로 줄 수 없다고 해서 에이드 대신 그에 상응하는 콜라와 쿨다방을 주시더라고요.

 

세트의 구성을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튀김 2가지 종류인데 하나는 오징어 튀김이 통째로 들어 있는 것이고 하나는 버터갈릭 튀김입니다. 오는 동안 기름이 조금 묻기는 했지만 많이 눅눅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통끈오짱세트에서 이 버터 갈릭 튀김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달고 짠맛이 모두 느껴져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떡볶이 세트에서 감자튀김을 같이 먹은 적은 없었는데 이렇게 감자튀김과 먹으니 속도 쓰리지 않고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합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버터 갈릭 가루가 정말 중독성이 강한 맛인 것 같습니다.

 

통큰오짱세트를 시켜서 같이 온 것들입니다. 갈릭소스와 단무지가 같이 들어 있었습니다. 단무지가 작아서 먹기 편했던 것 같습니다. 갈릭소스였던 것 같은데 감자튀김을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전에 말씀드린 대로 에이드가 포함된 세트였는데, 에이드는 포장으로 불가능하다고 하셔서 주신 콜라와 쿨다방 음료 2개입니다. 콜라를 작은 것으로 주시지 않고 큰 2리터짜리로 주셨습니다. 에이드를 못 먹기는 했지만 챙겨주신 것에 만족했습니다.

 

떡볶이 안에는 만두튀김과 떡, 메츄리알과 파도 들어 있었는데 파를 올려준 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떡볶이가 느끼한 음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파와 같이 먹으니 뭔가 개운하고 맛있었습니다. 오징어가 통으로 튀겨진 오징어튀김은 떡볶이와 같이 오지 않고 따로 와서 아직 바삭바삭한 상태였습니다. 찍어 먹거나 떡볶이와 같이 먹거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먹을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저는 오징어 튀김을 통째로 떡볶이에 넣어 주었습니다. 어쨌든 먹기 위해서는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 주기는 해야 했습니다. 귀찮기는 했지만 이렇게 먹으니 더 맛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떡볶이와 오징어 버터갈릭튀김, 소스, 음료 모두 한 상에 놓으니 너무 뿌듯하고 침이 고이더라고요. 2명이 먹기에 정말 양이 충분했고 많았습니다. 처음에 보고 국물만 보여서 양이 별로 없나 싶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청년 다방의 통끈오짱세트의 떡볶이 안에 떡은 잘라져 있는 떡이 아니었습니다. 길게 되어 있는 떡이었는데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잘라서 먹어야 하기는 했지만 정말 쫄깃쫄깃하고 더 맛있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가래떡 떡볶이 같은 게 생기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그리고 이 긴 떡이 생각보다 정말 많아서 놀랐습니다. 두 명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를 오랜만에 먹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엽기떡볶이나 신전떡볶이만 먹다가 청년 다방 스타일의 떡볶이를 먹으니 뭔가 다른 느낌이 들어서 신선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다른 세트로 먹어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하나 미사 떡볶이 맛집, 망월동 배달 맛집 추천 청년 다방 떡볶이 세트 후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