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ing' Review

삼성 전기 레인지 추천(삼성전자 쉐프 컬렉션 인덕션3구 추천) NZ63R8770SR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3구인덕션 추천포스팅으로

제가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으로

선택한 후기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3구 인덕션 추천] 삼성 비스포크 vs 셰프컬렉션 vs LG하이라이트 인덕션_ NZ63R8770SR 추천

3구인덕션 추천 삼성/엘지 삼성비스포크/셰프컬렉션 중 선택은? 안녕하세요. 저는 결혼할 때 신혼가전으로 모두 LG를 샀었습니다. 그리고 가스레인지를 사용 중이었는데요. 가스레인지는 인체에

hoonmin0818.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스레인지 제거 후

인덕션 설치한 후기와 함께

 

현재 1년 이상 사용해 보았으니

사용 솔직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인덕션 설치 전   

 

삼성인덕션 설치 전 사용하던

가스레인지 사용 모습이에요.

 

가스레인지의 제일 안 좋은 점

아무래도 '건강에 안 좋다'는 점이겠죠?

 

여자들이 요리하면서 폐에 안 좋은

물질을 마시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은

가스레인지는 청소가 너무 힘들어요..

쉽게 더러워지고 끈적거리는데

청소는 또 쉽게 되지 않잖아요 ㅜㅜ

 

 

 

 

 

그래도 설치 전 좀 정리해 봤어요.

마지막 가스레인지 모습 ㅎㅎ

 

나중에 이사갈 때

인덕션을 가져가야 하니까

원래 있던 가스레인지도 잘 보관하세요!

 

 

 


 

 

삼성 전기레인지 인덕션

인덕션 빌트인 NZ63R8770SR

 

저는 먼저 인덕션 제품을 구매해서 받고

집에 놓아 두었어요.

새 박스인 걸 확인하라는 말도 많더라고요.

완벽하게 잘 포장되어 있는 것 확인! ㅋ

 

 

 

제조일자는 2019년이긴 하지만

2020년에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제조국가가 말레이시아네요? ㅎㅎ

 

 

 

 

 

인덕션 빌트인 NZ63R8770SR

셰프컬렉션 인덕션 빌트인 제품이에요.

 

제품 사이즈_ 600X520X480(가로 세로 높이)

타공 사이즈_ 560X480(가로 세로)

 

타공 걱정 없는 간편한 설치가 돼요.

설치 공간에 흠집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지 말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ㅎㅎ

 

가스레인지와 유사한 타공 규격이라

가구 타공 없이 설치가 가능해요.

 

그렇지만 빌트인 설치가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

프리스탠딩 케이스, 띄움 자재, 메움 자재로

깔끔한 주방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요 :)

 

 

 

 

 

 

빌트인 방식 /

프리스탠딩 방식(8cm케이스) /

프리스탠딩 방식(15cm 케이스)

 

3가지의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요.

 

 

 

<삼성 전기레인지 추가 설치비 운영 기준>

가격과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용!

도시가스 막는 비용도 10,000원 들고요.

부엌 상태와 상황에 따라

추가 설치비가 발생되니 주의하세요.

 

 

 


 

 

 

  인덕션 NZ63R8770SR 설치  

 

기사분과 약속을 잡고, 기사분 방문!

설치하는 곳 바닥에 흠가지 않게

깔아 주시고 작업 시작하시더라고요.

먼저 가스레인지 탈거 완료-!

탈거와 함께 도시가스 선도 끊고 막았어요.

 

오, 신기하더라고요~!!

그냥 들어 올리니까 바로 빠졌어요 ㅎㅎ

 

이렇게 쉽게 들릴줄은 몰랐네여..ㅋ

가스레인지와 바닥 사이에

찌든 때가 껴 있으니 이때!!! 닦으세요 ㅎㅎ

 

 

 

 

그리고 가스레인지를 들어 보니,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는

인덕션 설치에 불필요한 나무판이

설치되어 있어서 철거를 했어요!!

 

 

 

박스를 뜯는 걸 제 눈으로 직접 보고,

새 상품인지도 잘 확인했어요 ㅎㅎ

설치할 때 옆에서 봤는데-

인덕션 빌트인은 정말 가전 자체가

심플하게 생겼더라고요 ㅋㅋ 

 

 

 

 

셰프컬렉션 삼성 인덕션 NZ63R8770SR

빌트인 방식은 높이가 56mm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안으로

쏙 넣어주기만 하면 설치 끝이더라고요.

물론 안쪽에 코드를 꼽아 주고요. ㅎㅎ

(이사가서는 저 혼자도 할 수 있을듯)

 

 

 

 

 

오~~~~~~~~~~~~~~~

정말 너무나 깔끔해진 주방!!!

 

 

 

정말 넘나 마음에 들더라고요!

새거라서 아까워서 요리하겠냐며.. ㅎㅎ

 

글라스 테두리 4면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서

측면 깨짐을 방지해 준다고 해요.

 

고급스럽고 은은한 색상의 글라스

어떤 톤의 주방에도 잘 어울린다는!!

셰프컬렉션 삼성인덕션으로

선택하길 너무 잘했더라고요.

 

과열 감지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 안전성 인증을 취득한

제어 프로그램이 있어서

과열 시 자동 차단돼서 안전해요!

 

 

 

 

독성 중금속인 비소와 안티몬을

포함하지 않은 친환경 세라믹으로,

스크래치, 고온, 충격에 강한

명품 Schott Ceran 글라스를 적용해서

더욱 견고하고 안전한 인덕션이에요.

 

 

 

한 켠에 보면, smartthings가 있는데

화구별 ON/OFF 상태, 불 세기와

사용시간 이력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해요.

근데 저도 해보려고 했는데....

큐알코드로 해도 제품 연결이 안 되더라고요ㅜ

 

 

 

 

전원을 켜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가상 불꽃이 파랗게 나와요.

가상불꽃으로 안전하게 불조절해요!

 

가스레인지처럼 불 세기를 눈으로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어요.

조리 용기 아래쪽에 가상 불꽃이

실제 불꽃처럼 비쳐서 작동 유무와

화력 세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또 단계에 따라 불꽃 크기와 색상도 바껴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점이 좋아요 :)

 

완벽한 맛을 내기 위한 섬세한 불조정!

화력이 무려 15계로 조절돼요-

미세 화력 조절로 요리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찾을 수 있어요.

 

 

 

 

 

  마그네틱 다이얼  

섬세하게 불을 조절할 수 있고,

슈루루룩 쉽게 돌려주기만 하면 불조절 가능!

잃어버리면.. 손으로도 가능하긴 하지만

이거.. 생각보다 비싸다고 하니

절대 잃어버리지 마시길 ㅎㅎㅎ

0

 

 

마그네틱 다이얼의 기능!

인덕션에 사용 가능한 조리 용기인지

확인도 쉽게 가능해요.

사용하고자 하는 냄비나 프라이팬에

이렇게 마그네틱 다이얼이 붙으면

인덕션에 사용 가능한 거예요~!!

0

 

 

 

 

인덕션용 냄비 및 프라이팬을

올려놓기만 하면 끝!

자동 용기 감지가 돼요.

 

 

 

왼쪽에는 '콰트로 플렉스존'이라고 하는데

요리를 고르게 익혀준다고 하더라고요.

원하는 위치에 용기를 올려 놓으면

용기의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화구를 선택하지 않아도

화력 설정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네모난 플렉스존에는 촘촘한 4개의 코일이

열을 골고루 전달해서 음식을 균일하게

익혀준다고 하며, 넓은 그릴팬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은 좋았어요!

 

 

근데 제가 1년 사용해 보고 느끼기에는

왼쪽의 플렉스존이 오른쪽보다

화구 열이 조금 낮은 느낌이었어요.

이 점만 빼면 정말 완벽 그 잡채!! ㅋㅋㅋ

 

 

 

설치해주시던 기사분 말씀대로

화력이 정말 금방 올라와서

물 올려서 라면 끓이는 거 5분이면 충분ㅋ

물 정말 금방 끓어요 ㅎㅎㅎ

 

 

 

 

물론 내돈내산이며 ㅋㅋㅋ

가스레인지 탈거, 인덕션 설치

셰프컬렉션 삼성인덕션 정말

만족 사용후기 포스팅 마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