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공유

후라이팬 버리는법_ 손잡이 분리수거 버리기, 프라이팬 관리방법 교체시기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라이팬 버리는법 분리수거 버리기 위한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후라이팬은 모든 가정집에나 존재하는 주방용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두들 당연스럽게 후라이팬이라고 말하고 쓰지만 올바른 표기는 '프라이팬'입니다. 언젠가 모두가 올바른 표현을 쓸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어쨌든, 프라이팬은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높낮이에 따라, 크기에 따라, 용도도 정말 다양해서 한 가정에 적어도 2~3개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주방용품이기 때문에 프라이팬은 많이 사용하면 코팅이 벗겨질 수밖에 없고 코팅이 벗겨진 후라이팬은 조리할 때 음식이 달라붙는 등의 불편함이 생길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도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후라이팬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1년에서 1년반 정도의 주기로 후라이팬을 교체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요즘 잘 사용하던 프라이팬이 갑자기 상태가 안 좋아진 것이 느껴져서 버리려고 하는데, 이 큰 주방용품은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잘 몰랐습니다. 혹시나 폐기물 스티커를 사야 하는 건가 여러 생각이 들었던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프라이팬 버리는 법 분리수거 버리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후라이팬 버리는법 분리수거 버리기 방법은, 프라이팬은 고철류로 분리 배출해주시면 됩니다.

아파트나 빌라에는 따로 고철류를 담을 수 있는 분리수거함이 있습니다. 그곳에 후라이팬을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버리는 후라이팬이라고 해서 이물질이 그대로 있거나 닦지 않은 후라이팬을 버리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깨끗하게 닦은 뒤 분리배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분리수거함이 따로 있지 않은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깨끗하게 닦인 후라이팬을 봉투에 넣어서 잘 밀봉해주신 후 버리셔야 합니다. 고철류는 밖에 놓으면 금방 누군가 가져간다는 말도 많기는 하더라고요. 아무튼 꼭 깨끗히 잘 씻어서 버려 주세요. 

그런데, 후라이팬을 잘 보면 손잡이가 나무로 되어 있거나 플라스틱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귀찮더라도 꼭 손잡이를 따로 제거한 뒤에 분리해서 버려 주셔야 합니다!! 손잡이 쪽을 잘 보면 나사로 분리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환경을 위해 조금 귀찮더라도 꼭 분리수거 해서 버린다는 거 기억해 주세요^^


후라이팬 오래 쓰기 위한 꿀팀!

후라이팬을 버리게 되기 전, 조금이라도 오래 사용하려면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새로운 후라이팬을 구매했다면 사용하기 전 중성세제로 부드럽게 씻어낸 후에 물에 식초를 조금 넣고 끓여주며 소독해 줍니다. 요리를 시작하기 전, 식용유를 살짝 둘러서 기름으로 후라이팬 위를 코팅해 주신 후 사용하면 좋습니다. 요리 중에는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다가 코팅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조리 시에 쓰는 주걱이나 집게 등은 나무나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부드러운 것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염분이 많은 음식을 프라이팬에 그대로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음식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후라이팬에 음식을 조리한 후에는 바로 덜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프라이팬을 설거지할 때 조심하는 것도 관리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팅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후라이팬을 설거지할 때는 날카로운 수세미보다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진 수세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