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tching' Review/영화 리뷰

(라이언 레이놀즈, 산드라 블록 주연) 사내연애 로맨틱 코미디 넷플릭스 영화 추천 "프로포즈" 리뷰

(라이언 레이놀즈, 산드라 블록 주연) 사내연애 로맨틱 코미디 넷플릭스 영화 추천 "프러포즈"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맨틱 코미디 한 편을 들고 왔습니다. "프로포즈"라는 영화인데 이 영화의 주연은 누구나 알고 있는 배우 2명입니다. 바로 산드라 블록과, 데드폴의 라이언 레이놀즈입니다. 산드라 블록은 감동적인 영화에도 많이 출연하고 로맨틱 영화에도 많이 등장했던 것 같습니다. 산드라 블록은 커리어 우먼의 느낌이 많이 나는 역할이 잘 어울리는데 이번 영화에서도 직장 내 상사로 나옵니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넷플릭스를 통해 보실 수 도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늦게 일어나서 지각을 하는 듯한 첫인상의 남자, 서둘러 커피까지 사고 회사에 도착한 앤드류입니다. 그러나 도착하자마자 지나가던 사람과 부딪혀 자신의 정장에 커피를 쏟고 맙니다. 아침부터 뭔가 좋지 않은 기운이 몰려오죠. 그리고 갑자기 분주히 움직이는 회사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이렇게 서두르는 이유는 바로 워커홀릭인 직장 상사 마가렛 때문입니다. 커피와 함께 마가렛을 맞이하는 사람이 바로 앤드류, 마가렛의 조수입니다. 이 둘은 수직적인 관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마가렛은 평소 성과를 내지 못한 부하직원은 표정 하나 바뀌지 않고 잘라버립니다. 화가 난 부하직원은 쫓아와서 따지지만 마가렛은 여유 있게 받아칩니다. 잠시 후, 사장에게 불려 간 마가렛은 캐나다에서 온 그녀가 비자 문제로 미국에서 강제추방을 당할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더한 사실은 조금 전 마가렛이 조금 전 자른 부하직원을 마가렛 자리에 앉힌다는 말을 듣고 당황합니다. 이때, 자신의 조수인 앤드류가 들어오고 마가렛은 잠시 생각하더니 둘이 결혼을 할 사이라고 뜬금없는 발표를 합니다. 이 영화를 보는 사람으로서는 당황하지 않을 수가 없는 장면입니다. 이렇게 이야기가 진행되겠구나 상상하기 시작하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미국 시민권자인 앤드류와 결혼하면 추방을 당하지 않는다는 법을 이용한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을 할 수 없다는 앤드류에게 마가렛은 그동안의 회사를 향한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며 협박 아닌 협박을 합니다. 그리고서 마가렛과 앤드류는 바로 혼인신고를 하러 갑니다. 그러나 바로 진행되지 않고 어디론가 안내를 받습니다. 그곳은 바로 위장결혼의 여부를 심사하는 곳이었습니다. 둘의 관계가 뭔가 미심쩍었기 때문에 뭔가 쉽게 넘어올 만한 앤드류를 먼저 떠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의리남이 되어서 앤드류는 마가렛을 지켜줍니다. 순식간에 갑의 위치에 서게 된 앤드류는 마가렛에게 승진의 약속도 받고 못 받은 프로포즈도 받습니다. 자존심도 강한 여자인 마가렛이 길거리에서 무릎을 꿇고 앤드류에게 프러포즈를 하는 장면은 참 재미있었습니다. 제목이 프러포즈인 만큼 이 장면을 조금 과장되게 표현한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앤드류의 가족에게 이 사실을 알려줄 겸  앤드류 할머니의 구순잔치를 축하해주러 같이 갑니다. 데리고 온 여자친구가 악명 높은 직장상사라는 사실을 알게 된 할머니는 마가렛에게 돌직구도 날립니다. 뭔가 심상치 않은 앤드류의 가족과 마가렛이 어떤 에피소드를 벌일지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앤드류의 집에 도착한 마가렛은 앤드류가 재벌 2세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앤드류의 아버지와는 조금 어색한 기류가 흐른다는 것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마가렛이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던 아버지였습니다. 가족들 앞에서 결혼발표를 하게 된 둘은 졸지에 사람들 앞에서 키스까지 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이 둘 사이에 뭔가 생기기 시작하는 듯합니다. 같은 방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된 이 둘, 그다음 날 아침부터 마가렛은 회사에서 온 전화로 워커홀릭의 모습이 또다시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앤드류 가족의 강아지를 물고 가려는 독수리에게도 강아지를 구하다가 자신의 핸드폰을 독수리에게 빼앗기게 됩니다.

앤드류와 아버지 사이가 안 좋았던 이유는, 가족 사업을 물려받지 않는 아들에게 아버지는 항상 불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인정해주지 않는 아버지와 결국은 서로 풀지 못하고 골이 깊어집니다.

마가렛은 앤드류의 전 여친과도 만나게 되는데, 전 여자 친구를 통해 앤드류가 정말 좋은 남자라는 말도 듣고 마가렛은 조금씩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집으로 돌아와 씻으려고 하는데 앤드류와 마가렛은 서로가 있는 줄 모르고 방에 있다가 옷을 입지 않은 채 서로를 보게 되는 해프닝도 벌어집니다. 그날 밤 솔직한 대화를 터놓고 하게 된 둘, 뭔가 더 가까워지는 느낌이 드는 장면이었습니다.

다음날, 부모님은 이 둘에게 깜짝선언을 합니다. 바로 90세인 앤드류 할머니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결혼식을 보고 싶으시니 내일 당장 결혼식을 올리라는 것이었습니다. 회사 일로 앤드류와 함께 시내에 나간 마가렛은 전 여자 친구와 대화하고 있는 앤드류를 보고 묘한 표정을 짓습니다. 아마도 이는 앤드류에 대한 질투심이 느껴지는 것을 자신도 느낀 것이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앤드류 할머니는 마가렛을 데리고 웨딩드레스를 보러 갑니다. 이 가족만의 전통 웨딩드레스를 입고 나온 마가렛을 보고 할머니는 정말 좋아합니다. 또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예물까지 챙겨줍니다. 혼란스러운 마가렛은 보트를 운전하고 멀리 떠나 버립니다. 그때 마가렛은 자신이 느낀 것을 앤드류에게 말합니다. 어릴 적 부모님 없이 홀로 자란 마가렛에게 가족의 따뜻함을 느낀 것이 너무 좋으면서도 이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사실에 죄책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러고 집에 돌아온 그 둘을 맞이한 사람은, 영화 초반부에 나왔던 위장결혼을 감시하던 남자였습니다. 가짜 결혼을 인정하라고 협박하는 남자에게 앤드류는 마가렛의 편에 들어 자신들이 결혼할 사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자신 있게 이야기해 줍니다. 자신을 지켜주는 앤드류에게 마가렛은 아주 고마워합니다. 서로를 진심으로 좋아하게 되는 두 사람의 모습이 좋았습니다. 다음날 설렘 반 걱정 반으로 결혼식은 시작되지만 주례사 도중에 마가렛은 이를 멈추게 합니다. 마가렛은 그동안에 있었던 이야기와 결혼이 가짜였다는 사실을 온 가족과 사람들이 있는 자리에서 다 털어놓습니다. 가족들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남긴 채 떠나갑니다. 과연 이 둘은 이대로 헤어질지 아니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결혼까지 갈지는 영화 '프러포즈'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장 상사와의 위장결혼이라는 주제가 재미있으면서도 이 둘의 연기가 좋아 기억에 남는 영화였습니다. 여기까지 로맨틱 코미디 넷플릭스 영화 추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