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공유

[국내여행지 베스트10] 2월~3월 갈만한 곳/데이트 관광지 추천, 간단 소개

안녕하세요. 곧 봄이 시작될 것 같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봄이면 꽃놀이나 꽃 축제도 많이 가고 피크닉도 가야 하는데 요즘 같은 시국에는 축제도 취소되고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는 상황입니다.

너무 집에만 있다 보니 코로나 블루(우을증)이 오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너무 집에만 계시지 말고 마스크 꼭 착용하고 잠시 국내로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고 테이크아웃 해서 숙소에서 먹는다면 그래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해외에 가지 못하니 요즘 국내여행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봄이 다가오는 2월~3월, 4월에 갈 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을 들고 왔습니다. 간단히 추천과 소개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산  

'국내 여행지 추천'을 한다면 부산이 빠질 수 없는 관광지라고 생각됩니다. 멀지만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 보신 곳이리라 추측되는 곳입니다. 여름이면 안 가면 섭섭한 곳인 부산이지만 겨울바다를 보러 부산에 가거나 따뜻한 봄 날씨에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해운대 바다뿐만 아니라 다른 바다다 먹을거리가 다양하고,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해리단길도 구경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2. 속초 / 강릉 / 삼척  

강원도 속초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동해 쪽으로 여행을 간다고 하면 먼저 '속초'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먹거리도 다양하고 아름답고 멋진 바다가 많아서 찾아다니는 재미도 좋습니다.

서울, 경기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부산보다는 훨씬 가까운 강원도 쪽으로의 국내 여행도 추천드립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강원도 삼척에는 유명한 호텔인 '쏠비치'가 있습니다. 바다 뷰로는 예약이 힘들기는 하지만 한 번쯤은 가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속초와 가까운 강릉, 삼척 또한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으니 가족들과 조심히 여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3. 경주  

경주는 보통 학생 때 학교에서 수학여행으로 많이 가 봤다고 생각되는 곳이기는 합니다만 성인이 되고 다시 가 볼 만한 국내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학생 때는 지루하게 느껴졌던 문화유산들을 다시 보면 사뭇 다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목적의 여행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주의 핫한 곳인 황리단길에 방문해서 구경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4. 여수  

다소 가까운 곳에 위치한 여수는 버스커버스커 노래인 '여수밤바다'를 떠올릴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바다를 보고 싶을 때 급 떠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향일암'에 가면 아주 시원한 천연 자연의 바람을 경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여수에는 투어버스도 있는데 주간과 야간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잘 찾아보고 가면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5. 가평  

가평을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에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서울/경기에서 아주 가깝게 갈 수 있는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가까우면서도 막상 가면 먼 곳으로 여행 온 느낌까지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차가 없더라고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연인들에게도 데이트 필수코스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가평에는 닭갈비가 유명하기에 꼭 드셔보시기를 바라며, 배를 타고 남이섬에도 꼭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가평에서는 여름에 다양한 수상 레저도 즐길 수 있고, 남이섬에 들어갈 때 배 이외에도 짚라인 등과 같은 것을 타는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6. 전주  

'전주'라면 한국 사람들은 '한옥마을'을 자연스럽게 떠올릴 것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외국인들도 한국의 문화를 느끼러 많이 가던 곳이기도 합니다. 전주에서는 한옥과 어울리는 한복을 대여해서 직접 입어보며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전주에 가면 필수 코스라고도 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또한 경주에는 '객리단길'이라는 곳이 핫한 곳입니다. 한국적인 느낌에 우리나라만의 밤 문화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낮에는 맛있는 것을 많이 구경하고 먹어볼 수 있으며 밤에는 감성적인 술집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7. 제주도  

잠깐 비행기를 타고 여행다운 여행의 느낌을 내고 싶다면 '제주도'를 추천드립니다. 짧은 시간 비행하기 때문에 마스크를 벗지 않아도 되기에 그래도 안전하게 갔다 올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에 온 외국인들이라면 무조건 가려고 하는 한국의 섬인 제주도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에 없어서는 안 될 곳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갈 곳, 먹을 것, 볼 것 등이 너무 많은 곳이기에 나열하기도 입 아픈 곳이지요. 맛집과 예쁜 카페가 정말 많기 때문에 사람 없는 곳으로 잘 찾아가서 조용히 즐기면 요즘 같을 때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8. 거제도  

'거제도'라고 하면 너무 멀게 느껴진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겠지만 한 번쯤 가 볼 국내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거제도에 가면 그 유명한 '바람의 언덕'에서 예쁜 사진도 찍고 정말 이국적인 풍경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파도가 칠 때마다 돌이 굴러가는 소리가 들리는 '몽돌 해수욕장'과 배를 타고 들어가 볼 수 있는 '외도'도 추천드립니다.

외도에는 거제 8경인 '외도 보타니아'가 있습니다. 한려해상 국립공원 안에 위치해 있는데 해상 식물공원인 이곳은 3,000여 종의 꽃과 나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9. 담양  

전라남도에 위치해 있어 조금 멀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담양'은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한 번쯤은 가 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담양에는 거대한 대나무 숲이 있어서 이곳에는 무조건 들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대나무 숲은 여름에 가면 시원하기 때문에 여름에 관광객이 많기는 하지만 다른 계절에도 국내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10. 보성  

전라남도에 위치해 있는 '보성'은 녹차밭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다들 아실 것입니다. 이곳은 전라도를 대표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말 넓은 녹차밭을 관광할 수 있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부산, 대구 등과 같은 도심의 느낌이 아닌 자연환경과 경치를 좋아하고 조용한 곳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관광지인 녹차밭에 가면 뭔가 다른 나라에 온 느낌마저 들기에 뻔하지 않은 국내여행지로 담양이 좋을 듯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여기까지 봄이 시작되는 2월, 3월, 봄인 4월까지도 갈 만한 곳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및 소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