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ing' Review

속초 맛집_ 짬뽕전문점 전국5대짬뽕 "교동짬뽕"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 따뜻해지고

금방 또 더워질 것 같네요.

 

여름 휴가 관광지의 대세 '속초'

속초에 가면 먹을 거 정말 많지만

그리고 당연히 해산물을 드시겠지만

그래도 해산물이 질릴 때 ㅋㅋㅋ

다른 메뉴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속초에 짬뽕전문점 전국5대짬뽕

교동짬뽕이 있더라고요.

직접 #내돈내먹 솔직후기

포스팅 남겨보려고 합니다.

 

 


 

 

  속초 교동짬뽕  

 

솔직히 말하면 다른 식당 가려다가

문을 닫아서 지나가는 길에 보고

들어간 식당이긴 해요.

 

'교동짬뽕'도 많이 들어보기도 했고

간판에 보이는 '짬뽕전문점'

'전국5대짬뽕' 글씨를 보고

그냥 들어가게 되었어요.

 

 

전국5대짬뽕 대한민국대표짬뽕

교동짬뽕이라고 써 있더라고요.

 

기존의 짬뽕과는 많이 다른 짬뽕.

하루 분량의 최상급 밀가루를 반죽해서

발효된 반죽과 엄섬된 재료로만 만듦.

주문 후 면을 뽑고, 볶아 즉석 조리.

등 등

 

 

 

속초 교동짬뽕 영업시간은

10:00-19:00까지네요.

생각보다 일찍 문을 닫네요.

매주 월요일 휴무!

 

 

 

11월 17일에 1박2일에

나왔었나 보네요...ㅋ

근데 몇년 전인지는 의문ㅎㅎ

아무튼 뭐 나왔다고 하니까

맛은 있겠지 하고 들어가 봅니다.

 

 

 

 

가게 매장 내부 모습은

자세히는 찍지 못했어요.

매장 자체가 좁지는 않았고,

자리도 생각보다 많았어요.

 

 

 

메뉴

짬뽕, 짬뽕밥, 자장면,

불고기짬뽕, 순두부짬뽕밥,

찹쌀 탕수육, 군만두, 공기밥

이렇게 있었어요.

 

 

아까 문 밖에서 본 내용이

매장 내부에도 있네요. ㅋㅋ

조금 전에 쓴 내용 이외에,

 

 

 

면을 드시고 독특한 국물에

밥을 말아 드시면 더욱 맛있음.

드신 후 몇일내에 다시 오고 싶어져

중독성이 강한 짬뽕.

재료 중 고추가루가 가장 중요한데,

수작업한 국내산 태양초 고추가루만 사용,

짬뽕은 물론, 모든 메뉴에 사용하는

재료도 최상급만 고집.

 

 

이 내용을 읽고 나서,

뭔가 많이 다를 것 같아서

굉장히 기대하며 기다립니다. ㅋ

 

 

 

짜잔!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당.

저희는 불고기짬뽕, 순두부짬뽕밥

이렇게 시켰습니다.

 

 

 

불고기짬뽕

불고기가 올라간 짬뽕이에요.

딱 보자마자 짬뽕 국물 색이

너무 짙어서 조금 놀랐어요...ㅋ

국내산 태양초 고추를 써서 그런가..

괜히 너무 자극적일 것 같은 첫인상

 

 

 

순두부짬뽕밥

면이 당기지 않던 저는

순두부짬뽕밥을 시켰어요.

순두부가 들어가서 그런지

짬뽕보다는 국물 색이 옅었네요.

 

 

순두부짬뽕밥은 처음 먹어 봤는데,

저는 순두부를 좋아해서 괜찮았어요.

짬뽕이 조금 자극적일 수 있는데

순두부가 있어서 덜 자극적인 느낌.

 

 

 

잘~~~ 먹었습니다. ㅎㅎㅎ

근데 저는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건지 솔직히...

저는 그냥 그랬어요...

짬뽕 색이 짙은 이유는 뭐

좋은 고추를 써서 일지도 모르지만

뭔가 시각적으로 너무 색이 짙어서

자극적으로 보이고...

맛있게 먹기는 했지만

굳이 재방문은 안 할듯도 해요.

 

그래도 짬뽕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맛있게 드실 수도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뭐.. 무시하셔도 됩니다. ㅎㅎㅎ

 

 

 

여기까지 속초맛집이라는 짬뽕전문점

전국5대짬뽕 교동짬뽕 솔직후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