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ing' Review

속초 현지인 맛집 '김삿갓 회막국수' 막국수 찐맛집 추천

 

속초 현지인 맛집 '김삿갓 회막국수'

저는 속초에 살고 있는 속초댁입니다.

속초에 살면서 막국수 집은 정말

여기, 저기 많이 가 봤는데요.

 

솔직히 말해서 막국수 맛은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더라고요.

 

좀 맛있다 싶게 느끼는 곳은

아무래도 양념이 좀 자극적이고요.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막상 가 보면, 좀 밍밍하기도 했고요.

 

그런데 아무래도 '막국수'는

나오는 것을 그대로 먹는 것보다는

식초, 설탕, 겨자 등을 자신의 기호에 맞게

양념을 첨가해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첨가하느냐에 따라서도

맛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어요.

 

 

즉, 속초에서 '막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꽤 있지만

입맛에 따라서 다르겠더라고요.

 

근데 이번에 다녀온 '김삿갓 막국수'

라는 곳은 워낙에 오래 되기도 했고

현지인 추천으로 다녀 왔는데,

뭔가 자극적이지는 않았지만

맛이 좋다는 느낌을 받아서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김삿갓 회막국수  

속초 '김삿갓 회막국수'는 많이들 아시는

속초 순두부촌 안으로 쭉 들어오시면 있어요.

 

순두부집들을 쭉- 지나서 들어가면

속초 노학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간판에는 김삿간 막국수라고 되어 있는데

네이버에서 찾아 보니 '감삿갓 회막국수'네요.

 

 

 

속초 가면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추천으로,

동치미 명태회막국수 맛집 김삿갓 회막국수

외관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김삿갓 회막국수 주차는,

식당 앞쪽으로도 있는데요.

몇대 안 되기 때문에

바로 옆쪽으로 '제2주차장'

아주 넓게 있습니다.

김삿갓회막국수 주차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 막국수 주차장

 

 

'막국수 전문점'이라는 간판 모양이

뭔가 정감이 가네요 ㅎㅎㅎ

들어오는 길에 크게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건물 자체가 진짜 속초에서 오래된

맛집 느낌이 많이 나더라고요. ㅎㅎ

옆면에서 보면, '김삿갓막국수'라고

되어 있지만, 앞에서 보면 '김삿갓 회막국수'

이름이 중간에 바뀐건지 싶네요 ㅎ

제2주차장에서 식당 쪽으로 가서

바로 나오는 문은 주방이고요ㅋ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웨이팅 의자들이 실내에 마련되어 있네요.

아마 여름에 속초여행 성수기가 되면

웨이팅도 많아서 번호표를 뽑을 듯해요.

'직접 뽑는 막국수'라는 글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ㅎㅎ

명품 막국수라는데.. 기대되더라고요.

 

 

속초 김삿갓 회막국수 영업시간은,

평일_ 오전11시 ~ 오후4시

주말_ 오전10시 ~ 오후4시

여름 성수기_ 오전 10시 ~ 오후 4시

속초 김삿갓막국수 영업시간

 

 

 

신발은 신고 들어가면 됩니다-!

김삿갓 막국수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테이블들이 있고요.

내부 모습을 몇 장 찍어와 봤어요.

속초 김삿갓 회막국수 실내모습

 

 

구조가 조금 특이했는데,

안쪽으로는 이런 특이한 ㅎㅎ

소파자리에 테이블 자리도 있더라고요.

 

 

여기 저기 벽에는 손님들의 추억들이

재미있게 적혀 있더라고요 ㅎㅎ

천장에까지..ㅋㅋㅋ 뭔가 정감 갔어요.

속초 '김삿갓 회막국수' 메뉴는

막국수, 명태회 막국수, 수육,

음료 및 주류 등이 있었어요.

 

명태회무침 500g에 2만원으로

구매도 가능하네요 ㅎㅎ

속초 명태회가 유명한데 참 맛있어요~

 

 

 

김삿갓 막국수 메뉴 등장했어요! ㅎㅎㅎ

막국수와 같이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

하얀 무생채, 열무김치, 열무 국물(?)

이렇게 있더라고요.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어요.

 

 

속초 김삿갓 막국수에서의 '막국수'

비쥬얼입니다 ㅎㅎㅎ

뭐, 다른 막국수 집 막국수 비쥬얼이랑

막 엄청 다르지는 않지만 한번 먹어 봐야죠!

속초 김삿갓 막국수
김삿갓 막국수

 

 

아래 사진은 '명태회 막국수'입니다.

처음에 그냥 막국수로 잘못 나왔는데

명태회 막국수는 그냥 '막국수'에다가

명태회 한 줌 추가된 거더라고요. ㅎㅎ

김삿갓 막국수 명태회 막국수

 

 

 

 

김삿갓 막국수에서는 막국수 먹기 전에,

이렇게 국물을 조금 넣어서 비벼 드세요.

물론 안 넣고 먼저 드셔 보시고,

본인의 입맛에 맞게 넣어 드세요 :)

너무 많이 넣어 버리면

막국수 양념이 너무 싱거워져 버리니

조금씩 넣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그냥 국물만 마셔봐도 꽤 괜찮더라고요.

 

남편은 막국수 다 먹고,

입 헹구는 용으로 마시더라고요 ㅋㅋ

속초 재방문 막국수 맛집일 듯해요.

 

 

 

 

저는 국물도 넣고,

무생채와 열무도 넣어서 비볐습니당 ㅎㅎ

물론! 식초, 설탕, 겨자도 넣어서 말이죠 ㅋ

되게 뻔한 매콤하고 짠 느낌의

막국수 맛은 전혀 아니었어요~!!!

 

뭔가 양념이 밍밍한 느낌이 나는 듯한데,

또 계속 먹다 보면 양념이 맛있더라고요.

 

특히, 무채랑 열무가 중간 중간

아삭하게 씹혀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입맛은 다 달라서 모두가 만족할 순 없겠지만

저는 김삿갓 회막국수 괜찮았어요 ㅎㅎ

 

 

 

 

그래서 이렇게 싹싹 비워 먹었답니당!

배가 부를 것 같아서 수육은 안 먹었는데,

다음에는 수육도 같이 먹어 봐야 겠어요.

남편이 몇 번 가 봤는데,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간혹 보면 냉면처럼 면이 쫄깃한 식감이

없다면서 막국수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이게 막국수만의 매력인 것 같아요.

뭔가 소화도 잘 되는 것 같고 거북하지 않아요.

 

 

이미 유명하고 오래된 속초 맛집이라

리뷰도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도 제 나름대로 솔직한 내돈내먹

리뷰를 적어 보았습니다.

 

 

 

속초여행 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속초 막국수 현지인 맛집

'김삿갓 회막국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치

댓글